[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KT&G 상상마당 홍대가 국내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오는 10월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KT&G)
(사진=KT&G)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디자인 챌린지'는 국내 제품 디자인 산업을 활성화하고, 해외 시장에 한국 디자인을 널리 알리고자 KT&G가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세계적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Kikkerland)'와 공동 주최해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리비지팅 코리안 헤리티지(Re-visiting Korean heritage)'로, 한국의 자연과 전통, 현대적 생활 방식에서 영감을 받은 재치 있고 참신한 생활용품 디자인이라면 무엇이든 참여가 가능하다.

디자인 전공자 뿐 아니라 공모 주제에 부합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와 제품생산을 위한 개발 워크숍, 소비자들의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12월에 발표되며, KT&G 상상마당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키커랜드 제품으로 정식 생산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상위 2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제품 전시, '2023년 뉴욕 디자인 위크' 출품 기회가 제공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잠재력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디자인 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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