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김신배 사장이 베트남 정부로부터 외국인 대상 최고 훈장인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 국가우호훈장"을 수여 받았다.

 

이번 김신배 사장의 수훈은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 수술을 포함한 인도적 차원의 지원활동과, IT 교육센터 지원을 포함한 교육사업 지원, 자원봉사, 빈곤층 지원활동 등 SK텔레콤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공로를 베트남 정부가 인정한 것을 의미한다.

 

SK텔레콤은 2003년부터 베트남에서 '이동통신 사업인 S-Fone'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으며,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 수술’, ‘IT교육센터’ 운영, ‘SK텔레콤 문고’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Smile For Children’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작한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 수술’ 사업은 1996년 베트남 사회의 큰 이슈로 부각된 얼굴기형어린이 문제에 대해 세민얼굴기형돕기회(회장 백롱민)와 SK텔레콤이 함께 지원에 나선 것을 계기로 13년 동안 2,676명의 어린이를 시술해왔으며, 올해 5월에도 의료 혜택을 받기 힘든 오지(까마우 지역)에 거주하는 얼굴기형 어린이들에게 웃음을 찾아준 바 있다.

 

또한 베트남 경제의 비중이 높아지는 IT분야에 한국의 IT 기술역량을 전달하고, 베트남 IT 인재 양성을 위한 ‘IT교육센터’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열은 높으나 교육 환경이 열악한 베트남 지역에서 교육 인프라 지원을 통한 국가 미래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도서관을 지원하는 ‘SK텔레콤 문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SK텔레콤 김신배 사장은 "그 동안 베트남의 오지를 돌며 어린이들에게 웃음을 찾아준 ‘세민얼굴기형돕기회’의 백롱민 박사를 비롯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이 일시적인 지원이 아닌 자립을 도울 수 있는 근본적인 문제해결에 초점을 맞추어 나가겠다"고 앞으로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