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렌의 벌 임대 사업 친환경농가에서 호평

 

 


최근 벌들이 사라지고 있다는 소식이 세계 곳곳에서 들려온다. 미국에서 시작해서 유럽으로 번지는 이 현상은 영국, 독일, 스위스,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그리스로 번졌고, 이미 우리나라 양봉업계에서도 벌어지고 있다. 이 현상에 꽃들의 향기가 25%정도 감소했기 때문이라는 가설, 휴대전화 전자파 때문이라는 가설, 벌들이 유전자조작 식품의 꿀을 섭취해서 그렇다는 가설 등 여러 가지로 분분하지만 모두 가설일 뿐 정확히 원인이 규명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이런 가운데 벌들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줄어든 곤충으로 인해 자연 수분이 줄어 일손이 달리는 과수원들을 함께 구제할 수 있는 벌 임대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비렌(양봉 임대업, 벌통개발)에서는 과수원이 꽃을 피우고 수정을 요하는 3월 초~6월 사이 벌들을 수분교배용으로 과수원에 임대한 후 직접 주기적으로 벌들을 관리해주고 회수하는 방식을 취한다. 벌들에게는 안정적인 자연환경을 제공하고, 인력난에 허덕이는 과수원에서는 꽃의 수분교배를 벌의 도움으로 해결하여 더욱 많은 과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서로 공생하는 윈윈(win-win) 방식은 친환경 참외 농가에서 이미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단순한 벌의 임대 사업 뿐 아니라 벌의 안정적인 보존을 위해서 스티로폼과 EPP소재의 벌통을 처음으로 개발하여 특허를 받기도 했다. 이 벌통은 내구성이 우수하고 가벼워 이동이 편리한데다 소재 복원성이 좋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보온 단열성을 갖춘 스티로폼 벌통은 벌들의 월동을 돕고 다음 해에도 건강하게 꿀을 채집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비렌(구 윤지실업)의 윤호권 대표는 “벌통의 개발과 벌 임대 사업에서 그치지 않고 벌들의 보존과 생장에 도움이 되면서 농가에 많은 소득을 안겨줄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지실업은 벌을 이용한 참외 수분으로 친환경재배를 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최초로 스티로폼 벌통을 개발, 제작하여 특허 획득하였다.

 

 

 

 

 

 

#
인켈, Hi-Pass 일체형 DMB 내비게이션 출시

 

 


AV/정보통신 전문기업 인켈(대표 하재욱,www.inkel.co.kr)이 RF방식(무선전파 이용)을 적용한 Hi-Pass 일체형 DMB 내비게이션 W600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켈에서 출시한 W600H는 7인치 화면의 안테나 내장형 DMB 내비게이션으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별도의 거치대 없이 내비게이션 뒷면에 탈/부착이 가능하여, 기존에 하이패스와 내비게이션을 각각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한 제품으로 최근 하이패스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인켈에서도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일체형 내비게이션이다.


W600H의 주요 사양으로는 엠엔소프트社의 지니맵 최신 버전인 T5를 탑재하여, 위젯 모드 등을 비롯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자 다양하게 변경 가능한 인터페이스 환경을 구축하였다. 또한 3D 그래픽 화면을 지원하는 매직아이(Magic Eyes) CPU(Pollux VR3520F)를 탑재하여 신속한 지리 정보 서비스 제공 및 멀티태스킹 동작에도 전혀 부담 없이 동작하며, 삼성전자의 TFT(800*480 WVGA) LCD를 적용하여 지상파 DMB 방송과 동영상을 선명한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그밖에, 4G의 SD 메모리와 TPEG Ready로 소비자에게 보급되며 Hi-Pass 탑재모델(W600H)과 Hi-Pass Ready(W600)로 공급되어진다.


인켈 관계자에 따르면 "W600H는 제품 전면에 High Glossy 효과와 Touch 방식의 기능 버튼을 적용하여 간결함을 추구하였으며, 특히 기능 버튼 주위에 감각적인 Pictogram Lighting을 통해 제품의 고급스러움과 깔끔한 미니멀 이미지를 추구하여 제품의 차별화를 이룬 제품으로 Hi-Pass 와 내비게이션 일체형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
SK텔레콤, 독도수호국제연대 ‘독도아카데미 6기’ 2박 3일간 독도탐방훈련 지원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우리 영토인 ‘독도’를 수호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계속되고 있다.


SK텔레콤(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굿네이버스와 함께 지원하는 독도수호국제연대 ‘독도아카데미 6기’ 117 명은 27일,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수호 선서를 하는 등 독도탐방훈련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 117명으로 구성된 독도수호 사관생도들은 독도를 영토 분쟁 지역으로 국제 사회에 이슈화시키고 있는 일본에 대응하기 위해 올바른 역사 교육과 독도 탐방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배우게 된다.
또한 탐방을 마친 대학생들은 굿네이버스와 연계된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초중고생들에게도 올바른 영토주장을 위한 독도수호교육을 실시하여 독도탐방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전파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지난 17일, 서울에서 입교식을 가진 6기 사관생도들은 최정범 미국 워싱턴 독도수호대책위원장과 귀화한 일본인 교수로 독도수호에 앞장서고 있는 세종대 호소까와 유지 교수로부터 특강을 듣는 등 독도주권이론교육을 받았다. 또한 독도탐방에 앞서 25일에도 정당하고 올바른 독도 영토 수호에 대한 이론교육과 독도에 관한 사전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번 6기 사관생도들은 전국의 대학 신문사·방송국 기자 중심으로 선발되어, 직접 독도 수호와 관련한 UCC등을 제작하는 팀별 과제를 수행하는 등 교육을 마친 후 각 대학 언론 매체를 통해 독도가 처해져 있는 지금의 현실과 우리 영토 수호를 위한 인식을 더 많은 대학생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서정원 홍보2그룹장은 “우리 땅인 ‘독도’를 지키기 위해 대학생들의 패기와 열정으로 나선다고 하니 무척 자랑스럽다”며 “비단 이번 행사뿐 아니라, 향후에도 ‘독도’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계속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독도수호국제연대 독도아카데미는 영토주권 이론교육과 독도 탐방 훈련, '다케시(Takeshima)'표기 삭제를 위한 국제적 실천운동을 기치로 2006년 창립되었으며 현재 대한민국 약 80여 개 대학이 참여하는 NGO 대표 교육 기관이다. 

 

 

 

 

 

 

#
로하스홈 친환경 세제 매출 꾸준히 증가

 

 


사회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친환경 세제가 선택이 아닌 의무가 되고 있다.


지난 23일 전남 신안군은 친환경 세제를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환경 기본 조례’를 제정 계획을 발표했다. 신안군의 모든 주민들에게 친환경 세제를 무상 제공하는 대신, 합성세제를 사용하다 적발되면 과태료를 매길 방침이다. 이는 일차적으로 어민들의 생활 터전인 바다를 보호하고, 나아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자치단체의 뜻 깊은 노력이다.


이처럼 환경에 대한 위기의식이 사회적으로 확산되며 친환경상품 복합 매장인 로하스홈

 

(www.lohashome.com)에서도 친환경 세제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로하스홈의 다양한 국내외 친환경 세제 중에서도 특히 ‘슈가버블’, ‘샤본다마’, ‘ECOVER’ 등의 제품들이 인기다.


‘슈가버블’의 세제는 사탕수수, 올리브유 등 천연성분으로 만들어 인체와 환경에 전혀 해가 없으면서도 기존의 화학 세제보다 뛰어난 기능으로 집안 곳곳의 위생을 책임진다. 천연성분이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닿아도 트러블이 생기지 않으며, 세제 성분이 인체로 유입되어도 해가 없다. 또한, 미생물에 의해 완전하게 분해되기 때문에 환경친화적이다.


30여 년간 일본 무첨가 비누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샤본다마’의 세제는 비누 장인이 168시간 동안 끓여 제작한 순비누분이 주성분으로 화학성분이 전혀 없는 제품이다. 단 하루 만에 물과 탄산가스로 완전히 분해되어 생태계 안에서 100% 순환된다. 이미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을 형성할 정도로 충성도가 높다.


벨기에의 ‘ECOVER’ 세제 역시 사람과 환경 모두를 위해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는다.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인체에 해가 없다. 유럽의 주부들이 30년간 대를 이어가며 사용할 만큼 사용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ECOVER는 1993년 UN 환경프로그램의 ‘GLOBAL 500 ROLL OF HONOUR’ 수상 경력으로 더욱 유명한 제품이다.


사람과 환경을 모두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친환경 세제는 사람과 환경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로하스홈(www.lohashome.com)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