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내세요 소방관님’ 자발적 기부캠페인 (사진=해당 프로젝트 담당자)

[뉴스포스트=최유희 기자] 20대들이 거리로 나가 소방관들의 국가직 전환 및 열악한 환경을 알리기 위해 자발적인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힘내세요 소방관님’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20대들은 포털 사이트 네이버 블로그 ‘바로 달려와 줄 당신의 히어로는 누구입니까’ 라는 간판을 걸고 지난 31일 신촌, 이대, 시청, 광화문, 종각, 동대문을 거쳐 대학로까지 거리를 청소하며 소방관들의 열악한 환경을 알렸다.

이러한 캠페인은 최근 소방방재청 해체 반대와 국가직 전환을 위한 시민 1인 릴레이 시위를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자발적인 모금활동 운동이라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준 담당자는 “소방관들이 왜 국가직으로 전환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가장 존경받아야 할 일임에도 불과하고 국가로부터 대우받지 못하는 그들의 환경에 대해서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20대 8명이 게릴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날 진행된 거리청소 캠페인을 통해 17만1000원의 기부금을 모금했고 서울 주요 거리에서 80L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 이날 사용된 목장갑 30켤레는 사비로 목장갑을 구매하는 또 다른 열악환 환경인 환경미화원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라며 자신들의 캠페인 취지에 대해 언급했다.

해당 캠페인은 ‘당신의 영웅은 누구입니까?’라는 주제를 내세워 우리 곁에 있는 히어로인 소방관에 대한 취객들의 난무하는 구타와 부족한 지방예산이란 명목으로 지급된 목장갑, 부족한 구조 장비 현실을 거리 청소 하면서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것이다.

좀 더 많은 정보는 블로그 (http://blog.naver.com/ff082333)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ivepower119), 기부사이트(http://www.ucanfunding.com/project/view.php?num=2980)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