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나나 (사진=MBC '네버엔딩스토리'캡쳐)

[뉴스포스트=김지민 기자] 금나나, 2002년 미스코리아 진 금나나(32)가 연구 성과를 인정 받아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 선정됐다.

생명과학자들의 커뮤니티인 브릭은 13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이하 ‘한빛사’)로 금나나를 선정했음을 알렸다.

이와 함께 금나나의 논문이 곧 ‘국립안연구소저널(Journal of the National Cancer Institute)’에 실린다고 밝혔다.

현재 미국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금나나는 오는 3월 ‘국립암연구소저널’에 ‘성인의 체중증가와 암 연관성에 대한 연구(Adult Weight Gain and Adiposity-Related Cancers)’라는 논문을 싣는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저널은 지난해 전세계 암 분야 저널 가운데 8번째로 인용도가 높다.

과학계에서 굵직한 연구성과를 낸 한국인 과학자를 소개하는 코너인 ‘한빛사’는 생명과학분야의 세계적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학술지 가운데 인용도(Impact Factor)가 10 이상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한국인 과학자를 소개하고 있다.

한편 금나나는 경북과학고를 졸업한 뒤 경북대 의대 재학 중이던 2002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출전해 진으로 뽑혔다.

이후 미스코리아 진으로 유명세를 얻었지만 2004년 미국 하버드대 생물학과에 진학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2010년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박사과정에 입학한 금나나는 오는 5월 졸업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