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최유희 기자] KT와 LG유플러스에 이어 SK텔레콤도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내놓으면서 요금제 경쟁이 본격화됐다.

SK텔레콤은 통신3사 중 가장 뒤늦게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았지만 데이터와 가격 경쟁에서 자신감을 내비쳤다.

19일 SK텔레콤은 2만원대 요금제에 ‘무선’은 물론 ‘유선’ 통화까지 무제한 제공하는 'band 데이터 요금제'를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 SK텔레콤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LTE뿐만 아니라 3G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도 요금 약정 없이 할인이 미리 반영된 ‘band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선택약정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데이터 제공량도 높였다. ‘band 데이터 36·42·47·51’ 데이터 제공량은 각각 1.2·2.2·3.5·6.5GB로 현재 출시된 ‘데이터 중심 요금제’ 중 가장 많다.

‘band 데이터 61’ 이상 요금제부터는 고객들이 각종 모바일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업계 최대 데이터를 제공한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가입 고객은 데이터 기본량을 모두 사용하더라도 일 2GB를 추가로 쓸 수 있다. 일별 데이터 소진 후에도 3Mbps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안심하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band 데이터 100, 80’ 요금제 고객은 35GB(100 요금제), 20GB(80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로 각종 모바일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100요금제에 제공되는 35GB는 SD화질의 영화 35여 편 내려받기, 3시간 분량 HD급 프로야구 27경기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분량이다.

SK텔레콤은 업계 최초로 동일 명의의 복수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 ‘band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를 최대 2GB까지 추가 제공(최대 4회선 공유)한다.

4일 출시한 ‘온가족 행복플랜’을 ‘band 데이터 요금제’와 결합해서 이용하면 기본 데이터 제공량의 최대 150%, 멤버십 등급 상향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band 데이터 61·80·100’ 가입 고객이 ‘온가족 행복플랜’에 가입하면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각각 데이터 4GB·5GB·5GB 및 음성 100분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만원대 최저 요금제부터 모든 고객에게 실시간 채널을 즐길 수 있는 ‘Btv 모바일’ 혜택을 제공한다. 51요금제 이상 고객에게는 매월 최신 영화 20여편, 베스트셀러 30여권, 인기 만화 20여질 등 총 8가지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T프리미엄플러스’ 혜택도 제공된다.

‘80요금제’와 ‘100요금제’ 이용 고객에게는 VIP 멤버십, 단말 분실·파손 보함, 월정액의 최대 15%의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추가로 준다.

이밖에 데이터 리필하기·선물하기·함께쓰기 등을 도입해 지인과 데이터를 '자유자재'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