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완재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7일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대책 관련 논의에 나선다. 여야 지도부의 이날 회동은 메르스와 관련해서 초당적 협력을 위한 것으로 전해졌다.

여야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3+3 회동을 갖고 메르스 사태와 관련한 정부 지원 및 협조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양당 대표와 새누리당 유승민·새정치연합 이종걸 원내대표, 양당 메르스 비상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새누리당 이명수 의원과 새정치연합 추미애 최고위원이 참여한다.

이번 회동은 문 대표의 제안에 김 대표가 흔쾌히 수용하면서 성사됐다.

문 대표는 지난 5일 "메르스 대란을 막고 국민들 불안과 공포를 하루 빨리 해소하려면 정부와 여야, 지자체, 지방교육청까지 함께 공조해서 노력할 필요가 있다"며 "그런 취지에서 김 대표께 전화드려 대표 만남을 요청했는데 김 대표께서 흔쾌히 수용하셨다"고 밝혔다.

앞서 새누리당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여당 간사인 이명수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메르스 비상대책특위를 구성해 메르스 확산 상황을 점검하고 입법과 정책적 대응 방안을 논의해 왔다.

새정치연합도 추 최고위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메르스 특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별도로 전국 단위의 모든 정보와 소식을 실시간 취합하는 종합상황실격인 당 재난대책본부를 구성키로 하는 등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이날 회동에서 위헌 논란이 불거진 국회법 개정안과 관련한 논의도 자연스럽게 진행될 것이라는 관측을 조심스럽게 내놓고 있다.

새누리당은 개정 국회법의 해석에 대해 여야 간 이견이 있는 만큼 재협상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