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장은영 인턴기자] 다국적 생명보험사 AIA생명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전용 웹사이트를 새롭게 만들었다.

AIA생명 한국지점(대표 다니엘 코스텔로)은 4일 모바일 고객들의 사용 편의를 위해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m.aia.co.kr)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AIA생명 모바일 사이트에서 로그인 없이도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개개인에 맞는 보험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간단 보험료 계산기’를 통해 보험료도 미리 계산할 수 있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계약 조회, 계약 심사 및 보험금 청구 과정, 변액보험 펀드 수익률 등을 손쉽게 확인하 수 있다.

AIA는 한국·중국·홍콩 3개국에서 고객 심층 인터뷰를 통해 사용자 행동 패턴을 연구, 이를 바탕으로 유저 인터페이스 및 유저 경험을 설계했다.

AIA 생명 다니엘 코스텔로 대표는 “모바일 기기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보험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고 이들이 스스로 쉽고 효율적으로 보험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모바일 웹사이트를 런칭했다”며 “앞으로도 AIA생명은 고객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이에 맞는 최적의 정보와 서비스를 발 빠르게 소개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