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지하철 어디든지 와이파이 사용 가능”

수도권은 물론 인천·대전·부산·대구 등 광역시 지하철 와이파이존 설치 완료
KT 출퇴근 시간대 직장인 및 대학생 고객들에게 큰 호응 얻을 것으로 기대

 

[뉴스포스트=서병곤 기자]이제 전국 지하철 역사 어디서든 무선인터넷을 맘껏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는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전국 지하철 와이파이망 공사를 지난달 말 마무리 짓고 서울수도권 및 전국 5대 광역시 지하철 역사에서 본격적인 와이파이 시대를 연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KT는 7월말 광주광역시 지하철 역사 20개와 서울·수도권 환승역사 84개 및 일반역사 22개에 와이파이존을 구축한 데 이어 지난달 말까지 서울·수도권 160개(1~9호선) 및 수도권을 잇는 광역전철(과천·분당·일산선) 33개, 인천광역시 27개, 대전광역시 22개, 부산광역시 77개, 대구광역시 56개 등 전 역사에 순차적으로 와이파이존 설치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지하철을 이용하는 KT 고객들은 지하철을 기다리는 동안 역사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추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KT는 출퇴근 시간대에 와이파이 수요가 높다는 점을 미뤄볼 때 직장인뿐 아니라 대학생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KT는 현재까지 3만3000곳을 구축한데 이어 올해 말 4만 곳, 내년 말까지 10만 국소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대산 KT 무선네트워크본부장(상무)은 “전국 지하철 역사 개통으로 고객들은역사에서 무선인터넷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와이파이 존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을 진정한 모바일 원더랜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병곤 기자 sbg1219@newspost.kr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