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오후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5 WBSC 프리미어12 대한민국과 미국의 결승 경기, 8-0으로 우승을 차지한 한국 정근우가 동료 선수들로 부터 행가래를 받고 있다. 2015.11.21.(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이재원 기자] 한국이 미국과의 결승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프리미어12 초대 챔피언이 됐다.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21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WBSC 2015 프리미어12 미국과의 결승에서 8-0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새로운 야구 국가대항전인 프미리어12의 초대 우승국이자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이후 7년 만에 프로선수들이 참가한 세계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결승을 앞두고 준결승에서 일본에 짜릿한 역전승을 거둔 대표팀의 분위기는 최고조였다. 비록 예선에서 패배를 당한 미국이지만 선수들의 표정과 몸놀림에는 패배의 기억은 느낄 수는 없었다.

대표팀은 완벽에 가까운 투타 조화로 다시 만난 미국에 완승을 거뒀다. B조 예선 3차전에서 미국에게 당했던 2-3으로 패배도 완벽하게 설욕했다.

선발 김광현과 불펜진은 5피안타 삼진 12개를 잡아내며 미국 타선을 꽁꽁 묶었다. 타선은 장단 13안타에 10개의 사사구를 얻어내며 4회 빅이닝(5점)을 만들어내는 등 미국을 압도했다.

이번 대회 2경기 등판해 1패를 안으며 평균자책점 5.14로 자존심을 구겼던 김광현(SK)은 결승전 선발투수로 나서 예선전 부진을 완전히 떨쳐내며 에이스로서 위용을 과시했다.

김광현은 결승전 명예회복을 위해 일구일구에 혼신을 다했다. 예선전 2실점했던 미국을 상대로 5이닝 동안 72개의 공을 던지며 4피안타 무사사구 5탈삼진으로 실점 없이 자기 역할을 해냈다.

이번 대회 대표팀 타선을 이끈 김현수(두산)는 결승에서도 5타수 3안타 3타점으로 맹타를 휘둘렀다. 이번 대회 11안타 13타점을 기록하며 대회 최우수선수(MVP)에도 뽑히는 겹경사를 안았다.

4강전까지 7경기에서 타율 0.192(26타수 5안타)로 부진하던 박병호(넥센)는 미국의 추격 의지에 찬물을 끼얹는 대형 스리런 홈런을 때려내며 자존심을 살렸다.

결승전 답지 않게 타선은 1회부터 미국 선발 투수 잭 세고비아의 공을 방망이에 갖다 맞추며 경쾌하게 출발했다.

선두타자 정근우(한화)가 안타를 치고 나간 뒤 2루 도루에 성공하며 득점권 기회를 잡았다. 이용규(한화)가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로 단숨에 선취점을 올렸다.

이대호(소프트뱅크)의 볼넷과 박병호(넥센)의 몸에 맞는 공으로 1사에서 주자를 모두 채웠지만 손아섭(롯데)의 병살로 점수를 더하지 못했다.

하지만 추가점에 대한 아쉬움은 오래가지 않아 달랬다. 3회초 선두타자 이용규가 볼넷을 골라 출루한 뒤 김현수(두산)가 좌중간 담장을 직접 맞추는 2루타로 2-0을 만들었다.

4회에는 3할 치는 9번 타자 김재호가 공격의 물꼬를 텄다. 1사에서 김재호의 2루타에 이어 정근우의 내야안타와 이용규의 몸에 맞는 공으로 대표팀은 이날 경기 두 번째 만루 기회를 잡았다.

이번 대회 10타점을 때려내고 있는 김현수가 우측 선상을 따라 흐르는 2타점 적시타를 때려내며 4-0을 만들었다.

이어 2사 2, 3루에서 박병호가 브룩스 파운더스를 상대로 3구째를 퍼올려 좌측 담장을 넘기는 3점 홈런을 날렸다. 맞는 순간 홈런임을 직감할 정도로 큰 타구였다. 중계 카메라가 낙구 지점을 잡지 못할 정도였다.

박병호의 홈런으로 7-0까지 달아난 대표팀은 더는 추가점을 올리지는 못했지만 선발 김광현의 5이닝 역투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 철옹성을 쌓고 있는 불펜진이 뒷문을 걸어 잠그며 승기를 잡아갔다.

임창민(NC)이 6회 삼진 2개를 곁들이며 미국 타선을 잠재웠다. 차우찬(삼성)은 8회 1사까지 안타 1개를 내줬지만 삼진 2개를 잡아내며 실점하지 않았다. 차우찬에 이어서는 '국제대회용' 투수 정대현(롯데)이 ⅔이닝을 볼넷 1개와 삼진 1개로 막아냈다.

다소 소강상태였던 대표팀은 9회 정규이닝 마지막 공격에서 추가점을 뽑으며 미국의 추격 의지를 확실히 꺾었다.

대타 민병헌(두산)의 좌전 안타에 이어 대타 오재원(두산)의 볼넷, 김재호의 내야 안타로 만든 2사 만루에서 정근우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8-0을 만들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대표팀은 9회말 조상우(넥센)가 마운드에 올라 150㎞의 빠른 공으로 상대를 윽박질렀고, 우승을 위한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삼진으로 잡아내며 감격의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일본은 결승전에 앞서 벌어진 3-4위 전에서 멕시코를 11-1 7회 콜드게임 승으로 꺾고 대회를 3위로 마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