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31일까지 '갤러리박영'에서 개최

▲ (사진=빅이슈 코리아)

[뉴스포스트=최유희 기자] ‘빅이슈코리아’와 ‘갤러리박영’이 함께 주관한 자선 문화예술 프로젝트 ‘BIG FAMILY 100’展이 파주출판단지 내 위치한 ‘갤러리박영’에서 개최된다.

오는 5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100인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문화예술 프로젝트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의 작품이 전시 된다. 특히 한 해를 돌아보고 감사하며 홈리스에게 수익금을 기부하는 뜻 깊고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 1 전시실에 전시 될 28인의 작가들의 재능기부 작품은 회화, 조각, 사진, 공예 등으로 활발한 작품활동과 뛰어난 작품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작가들과 차세대 유망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며, 전시된 모든 작품의 가격은 100만 원 이하로 판매된다.

제 2전시실에는 ‘빅이슈’ 잡지 표지모델을 진행하며 ‘일일 빅돔(빅이슈 판매원 도우미)’을 통해 ‘빅이슈’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보였던 배우 이승기와, 가수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미공개 B컷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 곳에 전시될 미공개 B컷은 커버이미지로 사용하지 않아 대중들이 볼 수 없었던 사진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가 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빅이슈코리아-희망사진관의 사진사들의 작품도 데뷔 전시회를 갖는다.

조세현 작가에게 사진교육을 받고, 희망사진관에서 사진사로 근무중인 홈리스 출신 김창훈, 이태환 작가에게는 사진작가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 특별한 전시가 될 것이다.

전시작의 모델은 ‘팝핍현준’, ‘레이지본’, ‘요조’ 등 7명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매주 토요일에는 재능기부자들의 문화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의 입맛을 자극할 예정이다.

한편 전시회 오프닝은 5일 오후 4시에 샌드아티스트 ‘예은’의 샌드아트 영상 재능기부와 ‘양치기 소년들’과 ‘아름다운 커피’의 협찬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