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소울샵엔터테인먼트)

[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키스 컴백, 가수 키스(KIXS)의 세번째 싱글 ‘기어갈게요’ 음원이 2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26일 키스의 소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첫 디지털 싱글 앨범 ‘비율A+(Beautiful)’ 이후 1년 동안 더욱 성숙해진 감성과 깊어진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Neo soul 장르의 곡으로, 자존심 때문에 사랑을 놓쳐버린 사람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지난해 자작곡 ‘비율A+(Beautiful)’에 이어 ‘Birthday’를 선보이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음악적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던 키스는 세 번째 싱글 앨범 역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직접 작사와 작곡, 편곡을 진행하며 진실성까지 가득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한층 성장한 작사와 작곡 실력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또한 키스는 ‘기어갈게요’ 뮤직비디오에서 최근 댄스 트렌드에 맞게 준비한 얼반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여심을 설레게 만들었다. 이별 한 남자의 애절함을 표현함과 동시에 아련하고 섬세하면서도 절도 있고 세련된 댄스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는 후문이다.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키스(KIXS)는 “‘기어갈게요’는 데뷔 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곡”이라며 “전보다 힘을 뺐고, 목소리와 감성에 집중하기 위해 악기도 많이 줄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이 이렇고, 내 목소리가 이렇고, 내 진심이 이렇다, 라는 것을 대중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뿐이다”며 이번 앨범에 대한 다부진 각오를 표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한 곡을 두 가지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키스의 솔로 곡 ‘기어갈게요’ 뿐만 아니라 두 번째 트랙인 ‘기어갈게요(SOUL VER)’은 요즘 떠오르고 있는 네오 소울 뮤지션 챈슬러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특유의 음색으로 주목 받고 있는 챈슬러의 지원으로 여심을 흔드는 ‘기어갈게요(SOUL VER)’이 완성됐다. ‘기어갈게요(SOUL VER)’은 싱어송라이터이자 편곡자로 월등한 실력을 자랑하는 JOKER(조커)의 편곡으로 한층 더 풍부한 소울 감성이 살아나 ‘같은 곡 다른 느낌’을 여실히 느낄 수 있다.

키스의 소속사 대표이자 프로듀싱을 맡은 가수 김태우는 “진심으로 쓴 곡이라 좋다”며 “무대 나가서 마음껏 즐기고 와” 라고 따듯한 응원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태우는 키스의 데뷔 초부터 꼼꼼한 디렉팅으로 높은 완성도의 무대와 곡을 선사, 17년차 가수의 노련함을 보여주며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가수 김태우가 직접 프로듀싱한 솔로 남자 가수 키스는 이날 오후 KBS2TV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가지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