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장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소장]

퍼스널컬러로 물들이는 12가지 보석이야기

자신이 태어난 달의 탄생석을 몸에 지니면 행운이 찾아온다고 한다. 열두 가지 탄생석에도 저마다의 독특한 퍼스널컬러를 지니고 있으며, 각기 다른 탄생석에도 상징하는 의미와 에너지가 다르다.

수정을 이용한 치료에서 오렌지 수정은 마음을 즐겁게 해주고, 레드 수정은 피를 맑게 하고 , 옐로우 수정은 불안감을 해소시키며, 그린 수정은 감정을 진정시키고, 인디고블루 수정은 두통과 불면증을 해소시켜준다. 이와 같이 수정을 이용한 퍼스널컬러의 힐링 효과는 내적인 에너지의 조화를 유지시켜주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다이아몬드 같은 보석은 서로 다른 파장을 분리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빛이 통과할 때 무지개 색깔을 보여준다. 이렇게 다양한 컬러의 파장을 지니고 있는 다이아몬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12가지 보석의 빛은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퍼스널컬러 에너지를 우리들에게 전해준다.

1월-와인레드 가네트 Garnet
빨간 석류알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석류석이라 이름 붙여진 이 보석은 석류의 성분이 주는 효과처럼 심장병과 순환계 질병에 효과적이다. 생명력과 에너지를 증가시켜 활동적으로 만들고 호르몬 분비를 안정시켜 여성에게 좋은 보석이다. 석류석이 가지고 있는 상징적인 의미는 성공과 명예다.
자신감 강화, 자기애, 결단력 증가, 화려함

2월-보라색 자수정 Amethyst
신비로운 느낌의 보라색 자수정은 부와 권위의 의미가 있는 귀한 보석으로, 귀족이나 왕족을 상징한다. 자수정의 보라색은 고도의 정신적인 세계를 다스린다. 창조력과 영적인 자극을 불러 일으키며 자아를 편안하게 하여 불면증에 효과적인 보석이다.
마음의 정화, 고스러움, 신비로움, 고귀함

3월-마린블루 산뜻한 아쿠아마린 Aquamarine
맑고 깨끗한 물을 연상하게 하는 아쿠아 마린은 물과 바다라는 뜻이 합쳐진 보석이다. 아쿠아 마린은 물의 보석으로 생명과 건강을 상징하며, 물에 넣어서 마시면 소화가 잘되고 딸꾹질도 멎게 하는 효과가 있다.
절음의 상징, 자유로움, 꿈, 미래

4월-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투명 다이아몬드Diamond
다이아몬드는 탄소의 결정체로 17세기 베네치아의 ‘V.페르지’ 가 다이아몬드 연마법을 발명한 이래 오늘날까지 최고의 보석 대접을 받고 있다. 고대부터 약혼과 결혼의 상징인 다이아몬드는 최고의 선물이며 변하지 않은 사랑을 뜻한다.
화려함, 순수, 신뢰, 영혼

5월- 반짝반짝 빛나는 그린 에메랄드 Emerald
자연의 숲과 넓은 초원을 떠오르게 하는 에메랄드 보석은 초록색으로 미의 여신 비너스에 받친 보석으로 사랑을 성취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미래를 내다보는 직관력과 사고력를 지니고 있는 보석이다.
감정조절, 시력강화 , 평화 ,행복

6월-유백색 진주 Pearl
진주는 바닷 속에서 오랜 인고 끝에 탄생한 보석인 만큼 생명력과 건강을 상징하는 보석이다. 진주는 진주만이 가지고 있는 고급스럽고 신비한 빛깔로 보석의 여왕이라 불리 울 만큼 여성들이 선호하는 보석 가운데 하나다.
건강과 부귀 , 순결 , 순수함, 우아함

7월-새빨간 루비Ruby
정열과 열정 에너지를 상징하는 루비는 라틴어의 ‘루브럼Rubrum’, 빨갛다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루비를 몸에 착용하면 외부의 공격과 악으로부터 보호해주고 생명력과 에너지를 증가시켜 활동을 촉진시킨다. 또한 지혈효과가 있으며, 피를 맑게 해주고 고혈압에도 좋다.
보석의 왕으로 귀족 , 권위 , 부, 지혜

8월-연초록 감람석 Olvine
행복과 즐거움을 안겨주는 보석으로 마음의 근심과 걱정을 완화시켜주는데 효과적이다.
사고력을 증진시켜주고 내면의 감정조절에 좋은 보석이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며 심장질환에 효과가 있다.
화합, 배려, 기쁨, 믿음

9월-블루 사파이어Sapphire
맑고 푸른 하늘을 연상하게 하는 사파이어는 진실과 신뢰 ,약속의 보석이다.
사파이어는 교회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는데, 로마바티칸 교황청의 추기경 전원이 사파이어 반지를 끼기도 했다. 사파이어는 긴장을 풀어주어 표현력을 높여주며 마음을 부드럽게 해준다. 사파이어를 지니고 있으면 행복한 미래를 가져오는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
자애, 성실, 만족, 신의

10월-다채로운 색상의 오팔 Opal
오팔은 그리이스어의 오팔리오스 opallios에서 온 말로 ‘귀한 돌’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오팔은 무지개처럼 다양하고 신비한 빛을 뿜어내는데, 보는 각도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색으로 보인다. 희망과 순결을 상징하지만 다양한 색상만큼 변덕스러운 마음을 나타내기도 한다. 오팔은 여성의 행복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행복감을 키워준다.
희망, 청순, 진실, 로멘스

11월-오렌지색 토파즈Topaz
오렌지색은 가장 대표적인 토파즈의 색깔이다. 토파즈는 낙관적 사고와 혈액 관련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 만성피로를 예방하며 편안하고 깊은 수면을 유도한다. 우울증을 없애주며 성격이 쾌활해지는 효과가 있다.
희망, 결백, 부활 , 우정

12월- 유청색 터키석Turquoise
행운과 성공을 상징하는 터키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부를 얻게 된다.
또 몸이 약한 사람을 건강하게 만드는 에너지가 있으며, 출혈이 심할 때 치료제로도 사용되고, 의사소통 능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신경계통을 안정시켜 근심, 불안을 해소시키며 활기를 띠게 한다.
행운, 성공, 건강, 야망

출처- 색깔의 수수께끼

<김민경 한국케엠케연구소 소장, kmkcolor93@daum.net>

▷김민경 소장은?
-1993년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설립
-1998년 한국인 피부색에 어울리는 퍼스널컬러 유형 분석
-2003년 여성경제인협회 선정 ‘닮고 싶은 인물’ 선정
-2014년 육군사관학교 색채디자인 감사장
-2014년 아시아 미 페스티벌 색채부문 올해의 아티스트상
-2014년 컬러워크 국제초대전 ‘작품상’ 수상
-2015년 럭셔리 브랜드 모델 어워즈 아트 프로페셔널상
-‘튀는 색깔이 뜨는 인생을 만든다(1999)’, ‘색깔의 수수께끼’(2006) 등 다수 저서
-현)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현) 한국CPI협회(KSCPI) 회장
-현) 소울샵엔터테인먼트 본부장
-현) 프랑스 마르즈 베르레르 퍼스널컬러 한국 대표
-현) 세계한식문화협회 한브랜드 총재

<외부 필진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