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비선 실세 권력형 비리 의혹...쟁점 급부상

▲ (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설석용 기자] ‘최순실 게이트’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치권의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20일 국회에서 열린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의 거대 비자금 조성 배후로 최씨가 거론되면서 정치권 최대 쟁점으로 급부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은 신청 하루 만에 허가가 났고, 신청서류를 보면 장소와 날짜만 다를 뿐 모든 기록이 같다. 설립 몇 개월 만에 486억원과 380억원, 약 900억원에 이르는 기부금이 조성됐다”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이어 “5공 시절 전두환 정권 일해재단이 어떻게 국민 의혹과 질타를 받았는지 잘 알고 있다”며 대통령 비자금 조성 의혹도 제기하고 나섰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이날 “우 수석의 청와대 민정비서관 발탁과 (헬스트레이너 출신의) 윤전추 행정관의 청와대 입성 배경에 최씨와의 인연이 작용했다는 이야기가 있다”며 의혹을 증폭시켰다.

조 의원은 이어 “최근 직접 입수한 자료에 의하면 박근혜 대통령께서 착용했던 브로치, 목걸이 등 액세서리는 최순실 씨가 청담동에서 구입해서 전해준 걸로 확인했다”며 박 대통령과의 인연도 언급했다.

최씨는 박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고 최태민 목사의 친딸이자 2014년 청와대 문건파동의 당사자인 정윤회씨의 전 부인이기도 하다.

이날 더민주와 국민의당 등 야당 의원들은 최씨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비선 실세인 최씨의 권력형 비리 실체를 밝힌다는 입장이다.

한편,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21일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씨의 청와대 인사개입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언급할 만한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강력 부인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박 대통령이 취임 이후 최씨를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느냐는 질문에도 “전혀 듣지 못했다”고 일축했다.

또 최씨가 박 대통령에게 액세서리를 선물했다는 조 의원의 주장에 대해서도 역시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전했다.

청와대가 최씨에 대한 게이트 의혹에 대해 이틀째 전면 부인하고 나섰지만 야권의 반발은 더 거세지고 있다. 우 민정수석의 의혹에 이어 등장한 ‘최순실 게이트’ 의혹은 한 차례 강력한 쓰나미를 몰고 올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