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L 데뷔 시즌 성공한 이대호, 자유시장 나와 주가 올라가

[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자유계약선수(FA)가 된 국보급 거포 이대호(34)가 일본프로야구 지바 롯데 마린스의 영입 후보에 올라온 것으로 밝혀졌다.

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 닛폰'은 8일 "지바 롯데가 지난해까지 소프트뱅크 호크스에서 뛰고, 올 시즌 시애틀에서 활약한 이대호를 새로운 외국인 선수 후보에 올려놨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바 롯데 측도 이대호가 영입 후보 명단에 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 닛폰은 "올 시즌 지바 롯데는 팀 홈런이 12개 구단 가운데 가장 적은 80개에 그쳤다. 거포 보강이 급선무"라며 "오릭스 버펄로스와 소프트뱅크를 거치며 일본에서 4년간 뛰며 98개의 홈런을 날린 한국 출신 거포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올 시즌 홈런 24개를 친 쿠바 출신 알프레도 데스파이네가 지바 롯데 잔류 여부를 놓고 구단과 협상 중이다. 그의 잔류가 불발되면 지바 롯데아 이대호 영입에 속도를 올릴 것이란 전망이다.

게다가 야마이코 나바로의 퇴단이 결정된 상황에서 데스파이네의 잔류 여부가 최대 관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대호는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래미너스에서 104경기에 출전해 타율 0.253 14홈런 49타점을 기록,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대호가 FA가 되면서 이번 겨울 그의 거취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이대호는 '출전 기회'를 가장 중요한 계약 조건으로 꼽았다.

지난달 31일 귀국한 이대호는 "시즌 마지막에는 자존심이 상했다. 경기를 못 뛰는 것이 억울하고, 더 뛰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출전 기회가 많은 것이 좋은 것 같다. 능력도 인정받으면 좋을 것 같다. 일단 경기를 많이 뛰고 싶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