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월드마린센터에서··· 벤처기업 사업설명회로 투자유치

포스코는 지난 11월 21일 광양월드마린센터 2층 국제회의장에서 150여 명의 관계자와 함께 제12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그간 육성해 온 벤처기업 10개사를 공개했다.

권오준 회장이 11월 21일 광양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제12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사진=포스코 제공)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MP)'는 벤처창업 희망자·초기 벤처기업·투자자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벤처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도록 도와, 투자자와 벤처기업을 연결해주거나 직접투자를 유치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벤처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권오준 회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정체기를 맞고 있는 우리 경제환경 속에서 미래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 혁신적인 Idea를 발굴하고 이를 상품화하는 것이다. 광양시와 함께 유망 벤처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 산업경제와 융합된 일자리 창출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가 이번에 선발·육성한 벤처기업은 10개사로, 그 분야가 의료, 사물인터넷(IoT), 음악, 빅데이터 등 다양하게 확대됐다. 이들 업체는 올해 9월 포스코의 벤처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후 10주간 외부 전문가로부터 사업성 검증과 기업설명회 멘토링을 받았으며, 이날 행사에서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을 진행하고 시제품 전시관을 운영했다. 특히 벤처기업 대표들이 심사위원과 1 대 1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설명회를 진행해 투자유치의 場이 되었다.

권오준 회장이 정현복 광양시장 등과 함께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오른쪽부터 선원표 여수광양항만공사장, 정현복 광양시장, 박성호 포스코창조경제추진단장, 권오준 회장.(사진=포스코 제공)

이번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에서는 형상기억 고분자 마이크로니들 혈관 문합기를 개발한 퓨처스바이오웍스(대표 장우순)가 우수아이디상을, 건강하게 앉기 위한 스마트자세 트래커 플랫폼 구축을 한 ㈜알고리고(대표 차길환)가 우수 스타트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포스코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132개 회사를 선정·육성해 왔으며, 이 중 59개사에 약 92억 원을 직접 투자했다. 외부투자 유치 금액은 594억 원에 이르며,이를 통해572명의 고용창출 효과도 일으키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나 벤처기업은 홈페이지(http://www.poscoventure.co.kr)를 통해 상시 접수할 수 있다.

<advertorial>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