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음 쇼핑 모디 퀵 드라이어 검색 결과 캡처)

[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함유된 치약으로 논란에 휩싸였던 아모레퍼시픽이 이번엔 네일 제품에 발암 물질 성분이 검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5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일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편집숍 아리따움에서 판매하는 네일제품 ‘모디 퀵 드라이어’에 대해 판매중지·회수조치 명령을 내렸다. 해당 제품에 함유된 프탈레이트(유해물질로 분류) 성분이 기준치보다 56배 많은 5663μg가 검출됐기 때문이다.

프탈레이트는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첨가하는 물질로 환경호르몬의 일종이다. 특히 생식기능 저하와 호르몬 분비 불균형, 면역기능 저해, 피부질환 유발 등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선 2005년부터 식품용기 등에 프탈레이트 성분 사용을 금하고 있다.

지난 2012년 10월 출시된 모디 퀵 드라이어 제품은 현재 판매가 중단됐다. 그러나 11번가와 인터파크, 위메프 등 일부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에서는 판매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아직까지 제품회수 및 환불조치 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측은 <뉴스포스트>와의 통화에서 "현재 아리따움 판매채널에서는 판매가 중지된 상황이고, 오픈마켓 등은 바로 중단이 어려워 방법을 찾고 있는 중"이라며 "해당 제품은 영수증 없이도 아리따움 매장에서 환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9월에도 ‘메디안후레쉬포레스트치약’ 등 11개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CMIT·MIT(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메칠이소치아졸리논)’가 포함돼 회수조치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