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독서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독서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신현지
  • 승인 2016.12.19 14:1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교수 ‘필사로 새겨보는 독서의 힘’
지난 18일 오후 서울 송파구 롯데 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관계자가 영업재개를 앞두고 매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독서의 중요성은 모두가 안다. 그런데도 독서를 생활화하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바쁜 일상 속에서 독서는 나와는 먼 타인의 이야기다. 최근 <필사로 새겨보는 독서의 힘>이 출간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이사장과 한국독서교육신문 발행인을 맡고 있는 김을호. 그는 매년 대부분을 학생들과 군장병, 주부들을 위한 독서 강연으로 보낸다. 그는 1년에 강연이 200회가 넘을 정도로 바쁘게, 열정적으로 활동한다. 이 책은 저자가 독서 강연에서 활용하던 자료들을 엮어 필사용으로 편집한 것이다.

모든 국민이 한권의 책을 쓰자는 1인1책이 기획하고 도서출판 자유문고가 펴낸 이 책은 독자들이 스스로 독서에 대한 의지를 다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이 책은 주로 동서양의 선현들, 즉 철학자나 문학가, 정치인 등의 어록에서 독서와 관련된 내용을 가려뽑고 저자가 가벼운 사족을 덧붙인 것이다. 비록 몇 마디 말에 불과하지만 그 속에는 독서를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무슨 책을 읽으면 좋은지 등 선현들의 고민과 해답이 함축되어 있다.

김을호 이사장은 “이 책은 어른은 물론이고 특히 초등학생이나 중고등학생들이 이 책을 활용한다”며 “독서 습관을 들이는 데 큰 자극제가

되어줄 것이다”고 밝혔다.

 

 

[뉴스포스트 페이스북] [뉴스포스트 트위터] [네이버 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독서는 나의 힘 2016-12-21 08:57:08
이책 좋음.

Jsoa 2016-12-20 13:18:36
요새는 휴대폰만 보느라 정신이 없네요. 반성하고 책 좀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