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조감도

두산건설(대표이사 이병화)은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중이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1105세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72㎡ 163가구와 84㎡ 942가구로 구성된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 천안의 주요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주요 도심 및 시내·외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천안~평택을 잇는 민자고속도로가 2019년 조기 착공될 예정에 있으며 천안~당진 고속도로(2022년 예정), 제2경부고속도로 등 잇단 교통호재가 예정되어 있다.

말망산 자락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이 밖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호수공원 등 대형 공원시설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중앙에 250M의 순환형 조깅트랙 ‘CULTURE LOOP’와 단지를 에워싼 450M의 산책로 ‘ECO ROAD’가 설치돼 있어 단지 내에서도 가벼운 산책과 조깅이 가능하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CGV, 천안박물관 등이 있으며, 인근 청수행정타운 내 각종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청수행정타운'은 천안시가 지역 균형 발전과 인구 100만 시대를 대비해 거점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조성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현재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세무서, 천안우체국,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부도시가스, 대한지적공사 등의 업무시설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법원·검찰청도 이전 사업도 내년(2017년)이면 마무리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청당초, 가온중, 천안여고, 청수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선문대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산업단지 인근으로 직주근접 아파트로서 풍부한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최근 분양이 마무리된 풍세산업단지와 제5일반산업단지에 이어 천안 최대 현안사업인 LG생활건강 퓨쳐산업단지가 연내 착공한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채광성을 극대화 시켰고, 확장형 평면설계로 넓은 생활공간을 확보했다. 바닥분수와 생태연못, 어린이놀이터로 구성되는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휴게소 및 산책로, 운동시설, 맘스스테이션 등이 조성된다. 휘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문고 독서실, 보육실, 택배보관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집안은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디지털라이프 기술이 적용된다.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문열림/ 세대간 화상통화/ 자기차량 도착알림/ 인터넷을 이용한 가스밸브, 거실등, 난방제어 등이 가능한 10인치 터치스크린식 홈네트워크 월패드가 설치되고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홈네트워크와 연동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은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단열성능이 우수한 로이복층 유리 창호로 시공되며, 에너지 절약효과가 우수한 지역난방 시스템을 운영한다. 각 실 별 디지털난방온도 조절기를 설치하여에너지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무의식 중에 낭비하고 있는 온수 사용을 억제하는 ‘Eco 에너지 절약 수전’을 설치한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장치가 곳곳에 설치되며,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홀, 세대내 현관, 복도, 거실 등에 설치된 LED 등도 전기요금 절약에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유니트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쾌적한 욕실환경을 위해 욕실 바닥 난방을 적용한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효율적인 평면계획으로 생활의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숨은 수납공간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측면 수납장과 팬트리 등이 설치 된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지난해 8월 분양한 광명주택 ‘청당메이루즈’에서 두산건설로 시공사 교체가 이뤄진 프로젝트다. 대형건설사의 신뢰도와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천안 및 인근 지역의 수요자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