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영국 고가 브랜드 버버리가 브렉시트 여파로 파운드화가 폭락하면서 잇따라 가격을 내리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가격을 인하했는데 홍콩에 비해 인하폭이 적어 한국 소비자를 ‘봉’으로 보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뉴시스)

1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버버리코리아는 최근 파운드화 폭락하자 이를 수입가에 반영해 의류와 잡화 등 일부 제품의 평균 가격을 9% 인하했다. 이번 인하로 버버리 패딩은 250만원에서 240만원으로, 캐시미어 코트는 370만에서 340만원으로 하락했다.

영국 파운드화의 달러 대비 통화 가치는 지난해 브렉시트가 결정된 6월 이후부터 연말까지 17%에 폭락해, 원화 대비 환율 역시 지난해 2월(파운드 당 1,765.90원)보다 17% 하락한 파운드당 1,468.13원으로 하락했다.

이론적으로만 보면 파운드화 통화 가치가 절하된 만큼 제품 판매가도 내려야 하지만 인하폭은 적었다. 이 상황이 더욱 논란이 되는 점은 홍콩에서의 인하폭과 상당한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버버리는 앞서 지난해 9월 홍콩에서 파운드와 가치 하락에 따른 환율 변동분을 반영해 주요 제품의 가격을 10~15% 인하했다. 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최대 20%에 달했다. 당시 홍콩달러화 대비 파운드화 가치는 약 9.75% 떨어졌고, 이를 감안했을 때 통화 가치 하락폭보다 가격 인하폭이 더 컸던 셈이다.

이를 두고 일부에서는 버버리가 한국 시장을 우습게보기 때문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