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제공

[뉴스포스트=최병춘 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핵심친박계를 대상으로 한 인적청산 문제를 당 중앙윤리위원회를 통해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이 16일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중앙윤리위원회의 첫 회의를 개최한다.

자진탈당 의사를 밝힌 이정현 전 대표, 정갑윤 의원을 비롯해 거취를 위임했던 이주영, 김정훈, 홍문종 의원 등 중진 의원들은 논의 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날 회의에는 자진탈당 제안을 거부했던 서청원·최경환·윤상현 의원 등 이른바 ‘핵심 친박 3인방’에 대한 징계가 논의될 것으로 관측된다.

‘친박 핵심 3인방’ 징계와 관련해 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원-주요 당직자 회의에서 “인적쇄신 문제는 비대위 손을 떠나갔다”며 “윤리위가 독자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그동안 비대위 체제가 18일이 됐다”며 “여러 가지 당의 어려움이 있었고, 제대로 모습을 갖춰 가는데, 이번 주 안에 소위 얘기하는 인적쇄신을 매듭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인 위원장은 “국민이 많은 관심을 갖는데 이것에만 매달릴 수 없다”며 “윤리위가 가동되니 매듭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징계는) 윤리위에 맡기고 우리 당은 어떻게 민생을 돌보는 일을 할 것인가에 당력을 총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에 출연,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의 징계 관련 질문에 “이번주에는 어쨌든지 간에 소위 인적청산이라는 걸 마무리 지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정치권 안팎에서는 윤리위에서는 제적의원 3분의2 동의가 필요한 제명과 탈당 권유 보다는 윤리위 의결만으로도 징계가 가능한 ‘당원권 정지’ 수준의 징계를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징계나 출당조치는 논의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