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야구기구 주도로 진행돼, 亞 국가 발전의 첫 걸음 될 것

(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한국과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야구 리그 빅3의 대항전이 오는 11월 치러질 예정이다.

일본 스포츠 전문지 스포츠닛폰은 19일 "한국, 일본, 대만의 야구 국가대표팀이 겨루는 국제대회가 오는 11월 열릴 것"이라고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지난 18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일본야구기구(NPB), 중화직업봉구연맹(CPBL) 등 일본에서 국장단회의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스포츠닛폰은 "WBC는 WBCI에서 주최하고 프리미어 12는 세계야구연맹에서 개최한다. 3개국 대항전은 일본야구기구의 주도로 진행된다. 일회성 대회가 아니라 미래에 아시아 국가들의 발전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일본의 야구 관계자는 "오는 3월 WBC, 2019년엔 프리미어 12, 2020년엔 도쿄올림픽이 있다. 도쿄올림픽까지 국제대회를 어떻게 치러야 할지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해야한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대회 참가 멤버 구성에 대해 30세 이하로 연령을 제한하라는 의견과 베스트 멤버를 구상해야 한다는 입장으로 나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 개최 구성과 일정 관련해서는 다음주쯤 최종 결정될 것 전망이다.

한편, 과거 아시아 국가의 야구 대항전은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등 각 국을 대표하는 클럽팀이 출전하는 코나미컵, 아시아시리즈 등의 대회가 있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