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소장]지난 21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서 패션컬러 하나로 시선을 사로잡은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는 스카이블루컬러의 랄프로렌 앙상블을 입었다.

스카이블루 원피스에 걸친 터틀넥과 둥근 어깨선의 짧은 재킷, 3/4 소매에 팔꿈치 길이의 스웨이드 장갑, 스틸레토 힐에 이르기까지 모두 스카이 블루로 통일했다.

액세서리는 거의 착용하지 않았고 귀에 달라붙게 디자인된 다이아몬드 귀걸이로 장식했고 헤어스타일 역시 라이트브라운 헤어컬러로 이미지에 맞게 자연스럽게 올린 업스타일이 퍼스트레이디의 우아함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변의 그린, 레드컬러는 물론 무채색 패션컬러 속에서 단연 독보였다. 추운 겨울에 신선한 여름컬러인 스카이 블루컬러 패션은 로맨틱하면서도 고전적이고 우아한 이미지 코디연출 했으며 1960년대 미국 복고풍으로 “재클린 케네디를 연상 시킨다”고 평을 들었다.

19세기부터 현재까지 많은 여성들에게 가슴속 깊이 사랑받고 있는 블루컬러는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더한다.

문화가 발달하고 경제가 안정된 선진국 일수록 블루의 선호도는 매우 높다.

가장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블루컬러 중 티파니 블루컬러가 한 예다. 티파니 블루컬러는 ‘로빈스 에그 블루(Robin's Egg Blue) 라는 물새알의 빛깔에서 유래되었다. 자연에서 가장 로맨틱하고 매혹적이라는 이 컬러는 터키석의 색과 유사한 엷은 초록색을 띤 블루컬러이다. 청명한 하늘색, 맑은 보석의 색등 티파니의 블루는 맑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데 선물상자와 포장지에 화이트의 리본은 더욱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더한다.

사진 출처=트럼프 페이스북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컬러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편안하고 산뜻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을 때 활용한다면 도움이된다..이는 신뢰감과 함께 세련된 멋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블루 계열 중에서 스카이블루, 네이비 블루, 울트라 마린, 인디고블루 등은 화이트, 레드, 베이지, 브라운컬러 와 배색을 한다면 세련되고 우아하며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하게 된다. 스카이블루는 패션뿐만 아니라 공간디자인에 도움이 되는 컬러이다.

블루컬러는 시각적으로 혈압을 낮추고 맥박수를 적게 하여 안정감을 주므로 심리적으로는 불면증이나 불안증에 도움을 주는 컬러이기도 하다.

흰 빛이 많이 가미된 스카이 블루는 밝은 옐로우, 그린을 배색하면 더 친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연출 할 수 있다.

 

▷김민경 소장은?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한국CPI협회 회장 (Color & Personal Identity)

2017 AIC JEJU Congress 조직위원회 위원

2017 한국색채대상 심사위원장

(프)마르즈 베르레르 퍼스널컬러 한국대표

(사)한국색채학회 컬러리스트 교재 집필위원

(사)한국색채학회 색채도서출판 집필위원

2016 컬러워크 국제색채작품 초대전 우수작품상 수상

2015 럭셔리 브랜드 모델 어워즈 아트프로페셔널수상

2014 육군사관학교 색채디자인 ‘감사장’ 수상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