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김고은• 공유가 주연한 tvN 드라마 ‘도깨비’의 여파가 여전하다. 도깨비와 관련된 출판물들이 대거 순위권에 진입했다. 3일 한국출판인회의가 집계한 1월 4~5주차 주간 베스트셀러 순위(1월 25~31일)에 따르면, '도깨비'에 등장한 김용택 시인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도깨비'와 관련 있는 책들이 대거 순위권에 진입했다. 김은숙 극본을 김수연이 소설로 옮긴 '도깨비 1'이 지난주보다 6계단 뛰어 올라 6위를 차지한 건 물론 '도깨비' 장면들을 명대사와 함께 담은 '도깨비 포토에세이'가 10위,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의 확장판이 13위에 걸렸다.

'도깨비'를 비롯한 미디어 셀러 미디어 노출 이후 흥행해 베스트셀러가 된 미디어셀러의 강세도 여전하다.

한국사 전문 강사인 설민석은 tvN '어쩌다 어른', MBC TV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역사와 랩을 협업한 코너 '위대한 유산' 등의 출연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리며 자신의 책을 장기간 베스트셀러에 등극시키고 있다.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2위,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이 11위,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이 19위다.

서로의 몸이 뒤바뀌며 일어나는 기적 같은 사랑을 담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동명 애니메이션을 소설로 옮긴 '너의 이름은.'은 3위를 차지했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정치비평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지난주보다 3계단 떨어진 5위를 차지했다.

한국출판인회의가 교보문고·반디앤루니스·영풍문고 등 대형서점 3개사, 예스24·알라딘·인터파크도서 등 인터넷서점 3개사, 경인문고(부천)·계룡문고(대전) 등 지역서점 9개사의 판매량을 아래와 같이 집계했다.

    -지역서점 9개사의 판매량

1.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2. 대한민국이 묻는다 3.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4. 너의 이름은 5. 완벽한 공부법 6. 자존감 수업 7.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8. 그릿 9. 도깨비 포토에세이 10.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