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여당의 자격이 없는 한심한 대응이다"

(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설석용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자유한국당이 임시국회 의사일정 전면 불참 '보이콧'을 선언한 데 대해 "정말 어리석은 판단"이라고 경고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지금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하고 김정남이 암살당한 이 중차대한 시기에 환노위 차원의 청문회 채택건을 가지고 전체 국회 상임위에 불출석 하는 것은 집권여당의 자격이 없는 한심한 대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금이 이런 투정부릴 때 인가. 민생도 챙겨야 하고 국가 안보위기도 챙겨야하는 이 시기에 집권여당이 보이는 태도는 한심하다"면서 "그러려고 당명을 바꾸고 세리머니 했나. 무엇이 바뀌었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전보다 더 안 좋아진 것 같다"며 "어른스러운 태도 보여 달라. 저는 이 문제 양보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백혈병으로 직원이 죽어도 방치하고, MBC에서 해고해도 모른척하고, 알바생이 돈 못 받아도 모른척하고 그게 환노위원이 할 태도인가. 도대체 보이콧할 건이 되는가. 참 한심하다"고 비판했다.

또 우 원내대표는 특검 연장 관련 황교안 권한대행의 입장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그는 "특검 연장 관련해서 황 총리는 신청이 오는 즉시 입장을 밝혀 달라. (자유한국당) 협상 대표인 김도읍 수석이 연장 안 할리가 있냐고 우리를 설득했다"며 "황 총리는 김도읍 수석의 말에 대답해한다. 반드시 연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