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김건모,서태지 …K팝의 선배들의 열전

[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대중음악가 열전이 책으로 나왔다. '가왕' 조용필을 필두로, '한국 록의 대부' 신중현, ‘아트 버스터(Art-buster)'인 산울림의 김창완, '모던 포크의 페르소나' 한대수, '시대의 문화적 아이콘' 서태지, 마왕의 신해철, 명인보컬 이승철, 'K-솔의 파이오니어' 김건모 등 대한민국의 걸쭉한 음악인들이다.

80~90년대 음악인들은 80년대 민주화 시대를 겪으며, 그 시대의 이야기를 깊은 내면의 세계를 노래로 표현해왔다.

책 속에 담긴 36명의 뮤지션은 직접 노래를 만들어 부른 싱어송라이터들을 기준으로 선별했다.

책에서는 이들이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 대중에게 알려지기까지의 과정, 성공과 실패, 음악의 경향, 현재의 음악 활동 등을 사진, 음반 등과 함께 담담하게 적었다.

책을 펴낸 최성철 페이퍼 크리에이티브 대표는 "사느라고 힘들었던 80~90년대의 우리들, 사느라고 그 시대 음악에 깊이 심취하지 못했던 부모님 세대, 그러나 그 음악 속에 우리의 청춘과 낭만을 쏟아 부었던 그 시대 젊은이들, 그리고 2000년대에 자라나 그들을 알지 못하는 젊은 음악인들까지도, 노래만큼은 부모님이 부르던 그 노래를 듣고 자라, 뼛속 깊이 그 음악이 배어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처음 공개되는 190여 컷의 뮤지션 사진도 실렸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