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 1호 김민경 소장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품위와 진정성 그리고 자신감과 인간 중심형의 블루컬러는 성공한 리더가 즐겨하는 컬러 중 하나이다. 문재인대통령은 '대세론'의 주인공답게 블루컬러의 스타일링 이미지메이킹으로 성실함과 신뢰감, 강직함을 보여주었다.

문재인대통령은 더불어 민주당의 상징색 '블루컬러'에 맞게 이미지 배색에서도 안정감과 인자한 이미지를 연출하였다. 화려하거나 강렬하지 않으면서도 리더자로서 신뢰감 있는 표정, 행동, 태도 ,언어구사로 이미지를 부각시켜주었다.

일관되게 착용한 남청색 슈트에 스트라이프 타이와 화이트셔츠는 자유, 미래, 희망, 안정, 신뢰감을 주는 컬러로 이미지메이킹에서 성공하였다.

블루와 화이트가 잘 어울리는 문재인 대통령의 퍼스널컬러 분석은 쿨 컬러 (Cool Color)타입에 속한다. 쿨 컬러는 모든 컬러에 화이트, 블루, 블랙이 혼합되어 있으며 부드러우면서도 심플하고 깨끗하며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설석용 기자)

문재인대통령의 이지적이면서도 여유롭고 부드러운 이미지와 블루컬러가 지니고 있는 진취적이고 합리적인 이미지와 매우 잘 어울린다. 프랑스 대통령 당선자 에마뉘엘 마크롱 역시 당당하고 개혁적이며 진취적이고 안정감을 주는 이미지로 블루컬러와 화이트컬러를 선택하였다.

자신에 이미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여 퍼스널 아이덴티티를 통해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면 성공한 리더의 이미지로 매우 중요한 한 부분이 되는 것이다.

블루컬러가 지니고 있는 특성과 같이 사회, 경제 ,정치, 문화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며 스카이블루컬러와 같이 맑고 깨끗한 정치와 함께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열어주는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기대해본다.

 

▷김민경 소장은?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한국CPI협회 회장 (Color & Personal Identity)
 2017 AIC JEJU Congress 조직위원회 위원
 2017 한국색채대상 심사위원장
 (프)마르즈 베르레르 퍼스널컬러 한국대표
 (사)한국색채학회 컬러리스트 교재 집필위원
 (사)한국색채학회 색채도서출판 집필위원
 2016 컬러워크 국제색채작품 초대전 우수작품상 수상
 2015 럭셔리 브랜드 모델 어워즈 아트프로페셔널수상
 2014 육군사관학교 색채디자인 ‘감사장’ 수상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