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위 '국정운영에 필요한 인사 추천권 신설',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위한 민주당 결의문' 채택 등 의결

(사진=뉴스포스트DB)

[뉴스포스트=설석용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중앙위원회를 열고 '국정운영에 필요한 인사 추천권 신설',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위한 민주당 결의문' 채택 등 2개 안건을 의결해 정부의 국정운영에 적극 협조할 방침을 밝혔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중앙위에 참석해 "당 인사권을 반영한 당헌개정안도 상정했다"며 "이 조항은 과거 비선인사가 불러온 국정농단의 과오를 다시는 되풀이 하지 않겠다는 질서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일치된 의견이자 결연한 각오"라고 전했다.

또 추 대표는 "인사추천위 관련 내용을 삭제한 것을 가지고 일부 언론에서 수정의결한 것으로 잘못 알려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인사추천위와 관련해 당 내 어떤 갈등도 있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중앙위가 끝난 뒤 "과거 정부에 있던 비선실세나 패권주의 등을 종식시키고 문재인 대통령을 성공할 대통령으로 만들어야 된다는 내용과 함께 7가지 저희가 할 내용을 결의문에 담았다"며 "이에 당정청이 혼연일체 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 추천권은 당헌 11조에 중앙당의 인사 추천 조항으로 명시될 예정이며, 국정운영에 필요한 인사를 당이 추천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민주당 결의문 채택은 국민이 원하는 국가대개혁, 국가대통합을 실질적으로 착수하기 위해 마련돼 국정운영의 동반자로서의 책임을 다짐했다.

결의문에는 ▲건강한 당청 동반자 관계 노력 ▲문재인 대통령 성공에 합심 ▲당의 안정 및 통합 ▲집권당에 걸맞은 자기혁신 ▲사회대개혁 국민대통합에 총력 매진 등의 내용이 담겼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