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양수산부 제공)

[뉴스포스트=우승민 기자] 세월호 선체에서 수습한 유해가 미수습자 허다윤양의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선체에서는 처음으로 미수습자 신원을 확인했다.

19일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지난 16일 세월호 3층 객실 중앙부 우현(3-6구역)에서 수습된 유골의 치아와 치열을 감정한 결과 단원고 허다윤양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수습본부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법의관이 유골의 치아와 치열을 육안 및 방사선으로 검사하고 미수습자의 치과진료기록부, 치과 방사선 사진 사본 등과 비교 분석했다.

이에 현장수습본부가 수습한 뼈가 단원고 미수습자 학생인 허다윤양으로 확인되면서 신원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미수습자는 고창석 교사에 이어 2명으로 늘었다.

선체 수색으로 미수습자 신원을 확인 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허다윤양의 유골은 지난 16일 오전 8시 30분에 발견돼 불과 사흘 만에 신원이 확인됐다.

허다윤양의 법치의학 감정은 DNA 분석보다 빠르게 진행됐다. 같은 구역에서 수습된 뼈에 대한 분석은 아직 진행 중이다.

앞서 지난 16일 목포신항에 거치한 세월호 선체 3층 객실 중앙부 우현(3-6구역)에서 사람 뼈로 추정되는 유해 9점이 발견됐다. 이날 이 구역과 세월호 4층 객실에서 수거한 진흙을 분리하는 작업에서도 사람의 것으로 추정되는 뼈 4점이 나왔다.

세월호 미수습자 9명은 단원고 2학년 남현철·박영인·조은화·허다윤 학생, 단원고 고창석·양승진 선생님, 일반 승객인 이영숙씨, 권재근·권혁규부자(父子)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