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월 분양 앞둔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 주목
목동 생활권 공유하는 3000세대 넘는 대규모 단지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 조감도 (사진=현대산업개발 제공)

신정재정비촉진지구의 신규 브랜드 분양단지가 속속 분양을 앞두고 있다. 신정뉴타운은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목동의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기존 아파트의 노후화가 상당해 새 아파트에 대한 대기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다. 또 뉴타운 개발의 경우 일반 재개발 사업에 비해 체계적인 개발을 통해 조성되는 만큼 도심 속 택지지구로 주목받는다.

현대산업개발과 두산건설(주관사: 현대산업개발)이 오는 6월 서울 양천구 신정뉴타운 1-1구역에 분양하는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도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신정뉴타운 내에서도 알짜 입지로 통하며 3000가구 이상의 대규모 단지에 대형사 컨소시엄 단지라는 점에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35개동 전용면적 52~101㎡ 총 3045가구로 이 중 임대와 조합원분을 제외한 전용면적 52~84㎡, 113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공급된다.

일반분양물량을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52㎡A 9가구 △52㎡A1 12가구 △52㎡B 3가구 △59㎡A 9가구 △59㎡B 14가구 △59㎡C 4가구 △78㎡A 4가구 △84㎡A 541가구 △84㎡A1 47가구 △84㎡A2 39가구 △84㎡B 220가구 △84㎡C 199가구 △84㎡D 29가구 등으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는 목동생활권과 가깝고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춰 입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과 5호선 신정역을 이용 할 수 있다. 여기에 남부순환로, 경인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등의 도로망 접근성도 좋아 이를 통해 영등포, 여의도 등의 주요 서울 주요 업무지구와 외곽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초, 중, 고교를 아우르는 우수한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내에 신남초가 위치해 있으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장수초, 지향초, 강서초, 강신중을 비롯해 신기초, 양동초, 양강중, 양천고, 금옥여고 등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목동의 명문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교육여건을 갖췄다.

특히 주변 풍부한 녹지를 바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남쪽으로 계남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넘은들공원, 힐링생태공원, 오솔길실버공원, 한울근린공원 등 여러 공원들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가벼운 운동 및 산책을 즐기기 좋다.

생활 편의시설도 인접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기 용이하다. 신정네거리역 인근에 조성된 상권과 제일시장을 이용할 수 있고, 목동 로데오거리, 이마트, 홈플러스, 행복한백화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등 목동에 조성된 다양한 편의 및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메이저 브랜드 건설사들의 기술이 합쳐진 만큼 상품성도 우수하다. 우선 전용면적 59㎡의 소형 면적에도 아일랜드형 식탁이 제공되며, 전체적으로 현관과 주방의 수납공간을 강화해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면적 78㎡ 이상 면적에는 드레스룸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특히 84㎡ 일부 타입은 서울 재개발 단지에서 보기 드물게 4베이 판상형 구조로 만들어진다. 또한 타입에 따라 가변형 설계를 적용하여 입주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 변형이 쉽도록 했다.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도 우수하다. 단지 내 보행로를 따라 참나무 마당, 소나무 마당, 물빛마당, 물보라 마당이 조성되며, 자연을 이용한 테마 놀이터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를 가로로 양분하는 생활가로를 따라 노인복지센터,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문화의거리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양천구 목1동 919-8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애드버토리얼]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