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09시 현재 기준(사진=기상청 제공)

[뉴스포스트=우승민 기자] 11일 오늘은 한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 어제보다 더 덥겠다는 기상청의 예보다.

또한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중부 지방은 대체로 맑겠고, 남부 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는 예보다.

전남과 경남 서부 지역은 아침까지 대기가 불안정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강수량은 아침까지 전남과 경남 서부에서 5㎜ 안팎으로 예상되며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1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2m로 전망된다.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은 곳이 있어 각별히 운전에 주의해야겠다.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측되어 농작물 관리에도 유의를 해야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충청 등 중부지방은 '좋음' 수준을, 전라·경상·제주 등 남부지방은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오존 농도는 중부지방에서는 '보통' 수준을, 남부지방에서는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며 "13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어서 일부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때 침수에 유의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