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 1호 김민경 소장

[뉴스포스트 전문가칼럼=김민경] 쪽빛 한복패션으로 지난 한·미 동맹의 정상회담 때 '퍼스트레이디'의 패션 외교가 이슈가 되었다. '한국 고유의 멋'을 살린 김정숙 여사의 쪽빛 한복 패션은 한국의 고풍적인 이미지와 기품을 잘 드러냈다는 평가가 받았으며, 쪽빛 푸른색이 주는 의미와 상징성을 다시 한 번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다.
왜 많은 사람들이 푸른색을 좋아할까? 블루가 주는 컬러의 특징은 첫 번째, 자유와 희망을 주는 컬러로 신뢰, 안정, 성공, 화합을 상징한다.

모든 사람들이 거부하지 않는 컬러 중 하나가 블루 컬러로 편안함과 여유로움 그리고 안식처 같은 안정감을 지니고 있다. 특히 바닷가에서 보는 쪽빛 색은 청명하면서도 아름다우며 행복한 에너지를 주는 색으로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기업의 이미지와 제품 컬러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컬러 중 하나가 블루 컬러이다.

전 세계의 셀러브리티와 공인들이 공식석상에서 자주 선택하는 컬러 또한 블루 컬러이다. 세계 여성들의 워너비 케이트 미들턴은 영국의 왕세손비가 된 후 블루 컬러를 시그니처 컬러로 사용하고 있으며 시크하고 정중하며 품위 있는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취임식 날 영부인 브리짓 트로뉴 여사가 선택한 패션 컬러 역시 블루 계열이었으며,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때 멜라니아 여사 역시 블루 컬러의 의상을 선택했다. 블루 컬러가 상징하는 신뢰, 충성심, 정직함, 책임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블루컬러는 편안함과 여유로움 그리고 안식처 같은 안정감을 준다. (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제공)

국민그룹 아이돌 그룹 god 역시 하늘색을 상징 컬러로 사용하고 있으며, god의 메인보컬이기도 한 가수 김태우는 지난 3일 발표한 새 정규 앨범 <T-WITH>의 자켓을 한국 고유의 색인 쪽빛 색으로 디자인했다.
자연의 색 쪽빛으로 음원 자켓에 색을 입힌 김태우는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로 인해서 지친 일상과 새로운 변화를 위해 희망과 미래를 담은 힐링컬러인 블루컬러를 선택했다 한다.

하늘과 바다를 상징하는 스카이블루, 네이비블루, 인디고블루는 올 여름에 트렌드 컬러로 화이트컬러와 매칭하여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고 상쾌한 이미지로 실내공간디자인을 연출하게 될 것이다.

김 민 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한국CPI협회 회장 (Color & Personal Identity)
 2017 AIC JEJU Congress 조직위원회 위원
 2017 한국색채대상 준비위원장
 (프)마르즈 베르레르 퍼스널컬러 한국대표
 (프) 미쉘뒤마 서울대표
 (사)한국색채학회 컬러리스트 교재 집필위원
 (사)한국색채학회 색채도서출판 집필위원
 2016 컬러워크 국제색채작품 초대전 우수작품상 수상
 2015 럭셔리 브랜드 모델 어워즈 아트프로페셔널수상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