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바른정당, 내년 지방선거 앞두고 주도권 쟁탈전 가열

[뉴스포스트=김경배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첩’ 발언에 대해 당사자격인 바른정당은 당 지도부는 물론 대변인 논평까지 내며 홍 대표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하는 등 양당간 보수진영 주도권 쟁탈전이 가열되고 있다.

특히 바른정당은 아예 홍준표 대표를 겨냥, '막말 정치인 추방 결의안'을 발의하는 등 강도 높은 대응책 마련에 나서기로 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양당간 경쟁이 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사진=뉴스포스트 DB)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바른정당을 정조준하며 휴가 기간인 1일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국민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우파 진영 통합을 자연스레 해줄 것으로 굳게 믿는다"면서 "아무리 본처라고 우겨본들 첩은 첩일 뿐"이라며 폄하 발언을 날렸다.

홍 대표는 한 언론사 주필의 칼럼에 대한 화답 형식의 글에서 "지금은 좌파 진영도 분열돼 있고 우파 진영도 분열돼 있다"면서 "정당의 통합은 인위적 정계개편보다 국민이 선거로 심판한다"며 보수정당 통합론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바른정당을 향해 이같이 말했다.

이에 앞서 홍 대표는 그동안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과정에서 새누리당(한국당 전신) 탈당파 등을 주축으로 창당한 바른정당을 겨냥, '기생정당', '구명정', '배신자', '패션좌파' 등 표현을 써가며 비난해 왔다.

이에 대해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는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홍 대표가) 여성을 비하하는 전근대적인 인식을 아직도 버리지 못한 데 지극히 유감"이라며 "그분의 수준에 대해서 할 말이 없다"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하태경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하루도 막말을 안 하면 입안에 가시가 돋나요? 입만 열면 시궁창 냄새가 진동합니다"라면서 "내년 지방선거는 홍 대표와 한국당의 무덤이 될 것입니다. 일베로 혁신하는 한국당은 '제삿날 받아 놓은 영구불임 정당' 신세를 벗어날 길이 없습니다"라고 홍 대표는 물론 한국당까지 싸잡아 비판했다.

이종철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제1야당 공당의 대표로서 이런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 것은 충격적"이라며 "홍준표 대표는 여성과 국민에게 즉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