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라디오 스타’ 첫 여성 MC로 발탁된 솔비가 특유의 직설 화법과 거침없는 진행으로 호평을 받았다. 솔비는 2일 방송된 MBC ‘라디오 스타’ 게스트 MC로 출연했다. 규현의 빈자리를 게스트 MC로 채우고 있는 ‘라디오 스타’의 첫 여성 MC로 솔비가 발탁된 것.
“군대 갈 일도 없다”는 특유의 솔직한 발언으로 거침없는 진행을 약속한 솔비는 이날 방송의 홍일점답게 안정적인 진행과 더불어 촌철살인 입담으로 새로운 웃음을 선사했다.

(사진=MBC ‘라디오 스타’ 방송화면)

이날 방송에서 솔비는 첫 예능출연인 배우 동하의 말에 귀 기울이며 엉뚱한 리액션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등 MC와 출연자들을 부드럽게 아우렀다. 특히 분위기가 가라앉자 윤종신이 “솔비야 도와줘”라고 도움을 요청할 정도.
민경훈 역시 ‘라디오 스타’에서 의지되는 MC로 솔비를 꼽기도 했다. 거친 웃음으로 사랑받는 ‘라디오스타’ 특유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첫 여성 MC 솔비의 매력이 더해지면서 새로운 재미가 탄생할 수 있었다.

기존 MC들과의 호흡도 합격점을 받을 만큼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김구라와의 티격태격 케미는 시종일관 웃음을 만들어낸 가장 강력한 포인트였다. 막강한 입담으로 반격을 가하며 독설가 김구라 조차 할 말 없게 만드는 솔비의 촌철살인은 시청자들은 물론 MC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구라 조차 “예능에 특화됐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솔비는 예능퀸을 넘어 각종 토크쇼에서 그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오빠 생각’에서 재기발랄하고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며 MC로 프로그램을 이끌어가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 31일 방송된 온스타일 ‘할많하당’에서 여성의 현실을 대변하는 속 시원한 토크와 진솔한 강연으로 다시 한 번 재평가 받았다.
특히 지난 4월에는 국회에서 열린 프리미엄 대담쇼 ‘어쩌나 대한민국’에 초청되는 등 사회적인 이슈부터 가장 웃음이 필요한 예능까지 폭넓은 주제를 아우르며 진솔한 매력을 과시하고 있다.

방송 직후 각종 포털 커뮤니티 및 SNS에는 “이런 MC를 기다렸다”, “솔비가 정말 잘하더라. ‘라스’랑 궁합이 딱 임. 엉뚱하고 기발하면서 김구라와 호흡도 잘 맞았다”, “솔비가 진행도 잘하고 게스트 배려까지 해줘서 마음 편하게 웃으면서 즐겼다”, “역시 로마공주 솔비. 예능퀸이다”, “요즘 제일 웃긴 예능인이 솔비다. 나오면 무조건 본다”, “빈 자리에 솔비가 딱인듯. ‘라스’ 스타일을 잃지 않으면서 새로운 재미가 만들어질 것 같다” 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솔비는 ‘하이퍼리즘’ 시리즈의 두 번째 EP ‘블루’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