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관광 활성화 위한 여름휴가 이벤트

(사진=신현지 기자)

[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의 주관으로 ‘농촌여행스탬프’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번 ‘농촌여행스탬프’투어는 농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기획으로 관광객이 마을의 체험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인증 스탬프를 앱으로 받으면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농어촌공사는 엄선된 심사를 통하여 전국의 우수 농촌체험마을 50곳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따라서 이벤트 기간 중 최다 스탬프 인증자와 체험후기 및 사진등록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40만원 상당의 가족농촌여행상품권을, 19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농산물 가공식품이 선물로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말 까지다.

이벤트 참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농촌여행스탬프’앱을 다운받아 체험 후 후기를 남겨 참여하면 된다.

‘농촌여행스탬프’에서는 현재 자신의 스탬프 순위와 다른 사용자들과 스탬프 개수를 랭킹 방식으로 노출해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으며, 자기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농촌체험마을을 찾아 볼 수 있고, 농촌체험 후기를 SNS통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서비스의 개발사 (주)댓츠잇의 박승하 대표는 “본격적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체험여행이라는 농촌여행의 목적에 맞도록 농촌여행스탬프에는 다양한 형태로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이번 이벤트와 함께 농촌여행스탬프 어플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리 농촌의 매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농촌여행스탬프’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애플 앱스토어에서 '농촌여행'을 검색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