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김주혁이 묵직한 존재감을 가지고 탐사보도극 ‘아르곤’을 통해 4년 만에 시청자를 찾아왔다. 오는 9월 4일 첫 방송될 tvN 새 월화드라마 ‘아르곤’(연출 이윤정, 극본 전영신 주원규 신하은, 원작 구동회, 제작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 측은 12일 김주혁의 캐릭터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tvN <아르곤> 티저 영상 캡처)

강한 ‘카리스마’와 묵직한 존재감으로 김백진의 매력을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르곤’은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세상에서 팩트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탐사보도팀 ‘아르곤’ 의 치열한 삶을 그려낸 드라마이다.

앞서 화제를 모았던 메인 티저에 이어 공개된 김백진의 캐릭터 티저는 김주혁의 존재감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뉴스는 팩트야”라는 강렬한 대사와 “팩트 없는 뉴스는 쓰레기다”라는 문구는 심상치 않은 이야기를 펼쳐낼 ‘아르곤’을 기대케 한다.

건물 옥상에 홀로 진지하게 서류를 보던 김백진이 서류를 쓰레기처럼 던지며 포효하는 장면은 진실로 시대를 파헤치겠다는 선언처럼 다가온다. ‘믿고 보는’ 배우 김주혁의 강렬한 연기가 ‘아르곤’을 향한 기대를 증폭시킨다.

4년 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하는 김주혁이 맡은 김백진은 신념으로 똘똘 뭉친 타협제로의 HBC 간판 앵커이자 탐사보도팀 ‘아르곤’의 팀장이다. 팩트 제일주의자에 정직한 보도를 생명처럼 여기는 김백진은 시청자들에게는 슈트가 잘 어울리는 젠틀맨이지만 까다로운 기준으로 밤낮없이 스태프를 달달 볶으며 기꺼이 악마라 불리기 자청하는 치열한 완벽주의자다.

이날 티저 촬영 현장에서도 김주혁은 뜨거운 여름 더위에도 팩트만을 신봉하는 김백진의 비주얼을 만들기 위해 와이셔츠에 넥타이까지 풀 장착했으며 연기에 임하는 자세 역시 디테일했다. 의상과 소품, 헤어스타일까지 꼼꼼히 체크했고, 극중 김백진이 쓰는 펜을 직접 준비해오기도.

메인 티저에 이어 캐릭터 티저가 공개되자 시청자들의 기대감도 고조됐다. “김주혁 카리스마 대박이네”, “짧은 영상인데도 연기 내공이 제대로 드러난다”, “과연 어떤 앵커를 그려낼지 궁금하다”, “김주혁이 이렇게 연기를 잘하는 배우였지. 새삼 감탄하게 된다”, “본방사수 꼭 해야지”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아르곤’은 감각적인 연출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윤정 감독이 연출하고 구동회 작가의 원작을 바탕으로 전영신, 주원규, 신하은 세 명의 작가가 공동으로 극본을 집필해 완성도를 확보했다. ‘하백의 신부 2017’ 후속으로 오는 9월 4일(월) 밤 10시 5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