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심판과의 금전 거래 문제가 프로야구판을 흔들고 있다. 이미 두산이  최규순 전 심판에게 돈을 준 사실을 시인한데 이어 KIA도 공식 입장을 통해 심판과의 금전 거래를 인정했다.

(사진=기아타이거즈 제공)

KIA는 29일 구단 보도자료를 통해 "KBO 심판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일에 KIA타이거즈 구단이 연루된 데 대해 KIA타이거즈 팬 여러분은 물론, 프로야구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엠스플뉴스는 "KIA 타이거즈 구단 직원 2명이 최규순 전 심판에게 두 차레 돈을 줬다. 이로 인해 검찰 조사도 받았다"라고 보도했다.

KIA는 이번 사태와 관련, "KIA 타이거즈 직원 2명은 최근 KBO 심판과 관련된 검찰 수사 도중 참고인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은 바 있다"면서 "직원 2명은 금전을 빌려달라는 KBO 심판의 부탁에 2012년과 2013년 100만원씩 각 1회 송금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사안에 대해 KIA타이거즈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해당직원을 상대로 징계위원회를 진행 중이다. 또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KIA는 또 "프로야구를 사랑해주시고 KIA타이거즈를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전하면서 해당 직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KIA에 앞서 두산도 김승영 대표이사가 최규순 심판에게 300만 원을 송금한 사실을 인정하고 자진사퇴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