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최대단지' 1,505가구 규모의 아이파크 타운
7호선 사가정 역세권에 면목선 개통 호재까지 갖춰

서울 중랑구 면목3구역 재건축 최대 물량인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가 10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83% 이상이 중소형으로 구성된데다 중랑구 최대 규모인 1,50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현대산업개발 제공)

특히 중랑구의 경우 새아파트 공급이 부족해 입주10년이상 지난 노후 아파트 비중이 전체 가구의80%를 넘어선데다 지역을 대표할 브랜드 아파트도 부족한 실정이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중랑구에서 지역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지는 만큼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하는 리딩 아파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새아파트 공급도 부족한데다 중소형 중심으로 이뤄져 있어 실수요층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7호선 사가정 역세권에 단지 앞 면목선 예정, 교통편 '겹호재'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교통인프라도 잘 갖췄다. 우선, 단지는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 역세권 아파트로, 강남구청역까지 약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단지 앞으로 경전철 면목선 늘푸른공원역이 예정돼 있어, 개통 후 수혜가 기대된다. 면목선 사업은 지난 6일, 서울시의회에서 ‘면목선 도시철도 건설사업 조기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에 대한 결의안이 가결됨에 따라 앞으로 사업추진이 빨라질 전망이다.

또 단지 인근에 동부간선도로가 위치해, 이를 이용하면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앞 사가정로를 통해서는 동대문구, 종로구 등 도심권 진입이 수월하고, 용마터널을 통해 구리암사대교와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도 이용도 편리하다. 앞으로 구리-세종 간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전국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우선, 중랑천 수변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용마산과 아차산도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산책이나 조깅 등의 여가생활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남측으로는 홈플러스(면목점)이 위치해 있고, 코스트코코리아(상봉점), 이마트(상봉점) 등이 있는 상봉역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다.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국어대 등 국내 유명 대학교들과 경희대학병원, 삼육의료원 서울병원, 국립서울병원 등 대형병원들도 인접해 있다.

교육환경도 잘 갖췄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도보 약 5분 거리에 면동초가 위치해 입주민 자녀들의 통학환경도 편리하다. 이외 면목중·고, 중화중, 혜원여고, 대원외고 등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 내 위치해 있다.

 

일반분양의 95%가 중소형, 아이파크 특화설계도 '눈길'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일반분양의 95%가 전용 85㎡이하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또 중랑구 최대 규모의 아이파크 타운으로 지어져,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며 필로티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세대에서는 중랑천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사가정로변으로도 높은 건물이 없어 확트인 조망권도 가능할 전망이다. 

아이를 위한 보육특화 설비도 눈에 띈다. 단지 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 놀이시설이 들어서고 입주민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어린이집과 북카페형 도서관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여기에 주부들을 위한 공간인 맘스존이 들어서고, 실내골프연습장과 GX룸, 사우나실, 헬스시설 등이 있는 휘트니스센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아이파크만의 첨단 시스템도 주목할 만 하다.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밸브, 도어록,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APP도 주어진다.

또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에너지컨트롤시스템과 일관소등, 엘리베이터호출, 가스밸브 차단, 조명제어 등을 현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컨트롤시스템도 설치할 예정이다. 여기에 사각지대 없이 보안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보안시스템, 외부차량 무단 출입을 통제할 수 있는 차량통제시스템, 영상자동녹화가 되는 비상콜시스템 등으로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 동, 전용 59~114㎡, 총 1,505가구 규모이며 이 중 1,029가구가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100가구, △59㎡B 45가구, △84㎡A 544가구, △84㎡B 286가구, △114㎡A 28가구, △114㎡B 26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동일로 608 6층에 마련됐으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중랑구 면목5동 164-10번지 일원(사업지 내 위치)에 지어질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6월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