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측 “본사에 대리점 지역 관리해 달라며 불법을 요구” 억울

(사진=뉴스포스트DB)

[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최근 ‘양조간장 발암물질’ 논란으로 곤욕을 치른 샘표식품이 이번에는 갑질 의혹에 휩싸였다. 

10일 한 언론보도에 따르면 샘표는 A씨가 운영해온 복합대리점(비전속) 인근에 새로운 대리점을 열고 물건을 저렴하게 납품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날 공개된 녹취록에는 샘표 본사 차장인 B씨가 A씨의 복합대리점 운영을 문제 삼아 인근에 다른 대리점을 내겠다고 통보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 B씨는 A씨에게 기존 거래처를 본사가 새로 내는 대리점에 인계하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A씨는 “복합대리점이기 때문에 본사에 밉보여 받게된 회사의 부당한 조치”라며 “같은 지역의 대리점 출점은 보복행위”이라고 토로했다.

그러나 샘표식품 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샘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기존 거래처를 인계하라고 압박하거나 보복출점을 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일은 인천 서부와 김포·강화 지역을 담당하는 복합대리점 점주 A씨가 본사 측에 ‘대리점 지역관리’를 요구해 대리점끼리 상호협의 하라고 권유하면서 시작됐다”며 “본사의 대리점 지역관리는 불법으로, 본사는 지난 2014년 이와 관련해 과징금을 부과받기도 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 이유로 대리점끼리 협의를 통해 지역관리를 하도록 권유한 것인데 와전된 부분이 많은 것 같다”고 주장했다.

복합대리점 차별과 보복출점 의혹에 대해서는 “샘표 제품을 납품하는 대리점 총 85개 중 47개가 복합대리점으로 차별이 있을 수 없다”며 “대리점은 전국을 대상으로 영업할 수 있기 때문에 보복출점 역시 성립될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