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기상청 제공)

[뉴스포스트=우승민 기자]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아 흐린 가운데, 오후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제주도는 오후까지 비가 내릴 전망이다.

16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고 있고, 남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제주도에는 오후까지 5~20mm의 비가 예상된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대전 12도, 대구 13도로 어제보다 2~3도 높다. 한낮 기온은 서울 22도, 대전 19도, 광주 21도, 대구 21도다.

바다의 날씨는 남해상과 동해상으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게다가 현재(16일 오전 6시 기준) 동해남부 전해상과 남해 전해상(남해서부앞바다 06시 해제), 제주도전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남해상을 중심으로 기압경도가 커지면서, 당분간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해안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특히 제주도 남쪽 먼 바다와 남해 먼바다의 풍랑특보는 장기간 이어질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