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텍, 원료의약품 세종공장 준공…생산규모 2배 확대의약품 본격 생산

[뉴스포스트=박은미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바이오텍 세종공장 증설로 미래 성장 동력에 대한 승부수를 띄웠다. SK의 100% 자회사인 SK바이오텍은 2020년까지 추가 증설을 통해 국내 최대인 총 80만 L급으로 생산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앞서 지난 6월 SK바이오텍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인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의 유럽 생산공장을 인수한 것 또한 최 회장의 바이오 산업 강화 의지로 해석된다. SK바이오텍는 주요 계열사는 아니지만 미래 산업 육성 차원에서 볼때 향후 상당한 입지를 확보할 핵심 계열가로 평가 받고 있다. 

▲ SK바이오텍 세종공장. (사진=세종시)

16일 세종명학일반산업단지에서 생산 공장 준공식을 갖고 원료의약품 생산을 시작했다.

2016년 5월에 기공식을 가진 뒤 1년 5개월여만에 준공된 SK바이오텍세종공장은 4만1828㎡의 부지에 건축연면적 1만7262.82㎡ 규모로 완공됐으며, 2018년 중 2차 착공을 계획하고 있다. 

SK바이오텍은 세종공장 가동으로 완제의약품 전 단계 원료의약품(API)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 추가 증설을 거듭해 2020년까지 국내 최대인 총 80만 리터급으로 생산규모를 끌어 올려 매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SK바이오텍이 세종시 바이오·제약 산업의 거점으로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또한 세종시의 성장 동력에 힘을 보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준공식은 이춘희 시장을 비롯,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SK㈜ 장동현 사장, SK바이오텍㈜ 박준구 대표와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