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예스24에 의한 11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가 4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신현지 기자)

한해의 마무리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도서의 트렌드는 마음과 행동을 다잡기 위한 자기계발서 등 새해를 준비하는 도서가 독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또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고 모두 지워버리는 법을 소개한 ‘신경 끄기의 기술’도 관심을 끌어 전주보다 여섯 계단 올라섰다.

2018년 예측서 ‘트렌드 코리아 2018 (10주년 특별판’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3위에 자리했지만 출간 직후 빠르게 상위권에 올라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일본 변호사가 50년간 1만명 의뢰인을 삶을 관찰하며 성공과 행복을 가져오는 ‘운’에 대해 이야기한 ‘운을 읽는 변호사’는 출간 직후 5위에 올랐다.

이기주 작가의 또 다른 신작 에세이집 ‘말의 품격’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6위를 지켰다. 삶의 기쁨을 찾는 방법을 담아낸 ‘OPTION B 옵션 B’는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상승해 8위를 기록했다.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간 11위에 안착했다.

네이버 인기 블로거 정희정(다람쥐뽕)의 마음을 위로하는 글귀를 담은 다이어리북 ‘따옴표 다이어리 2018’은 예약 판매 시작 직후 12위에 올랐다.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지난주 보다 한 계단 하락한 4위에 자리했다.

2017 노벨 문학상 수상자 가즈오 이시구로의 대표작 ‘남아 있는 나날’은 세 계단 내려가 7위에 안착했고, 2017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리처드 탈러 교수의 대표 저서 ‘넛지’는 네 계단 하락해 9위에 머물렀다.

화제의 일본 청춘 로맨스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원작 소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노블판)’는 세 계단 하락해 10위에 자리했다.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한 계단 하락한 13위다. 그 뒤를 이어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이 세 계단 상승해 14위에 올랐다.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1’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15위를 차지했고, 공무원 수험서 ‘2018 선재국어 한 권으로 정리하는 마무리’는 16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장기플랜 노하우를 담아낸 ‘서울 부동산의 미래’는 여섯 계단 내려간 17위에 안착했다.

남다른 개그 철학으로 잘 알려진 개그맨 유병재의 농담집 ‘블랙코미디’는 출간 직후 18위로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진입했다.

김영하 작가의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 리커버 특별판은 19위, 히가시노 게이고의 인기 소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20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올라섰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