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서서 "평창은 평화 올림픽될 것, 안보 걱정없다"…글로벌 홍보

[뉴스포스트=박은미 기자] 대한스키협회장을 맡고 있는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글로벌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신 회장은 이번 홍보 일정을 위해 16일 심야 비행기를 이용해 스위스를 다녀오는 강행군을 펼쳤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스위스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 집행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평창올림픽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신 회장은 스위스 오버호펜에서 18일 열린 국제스키연맹(FIS)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많은 안전 훈련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은 '평화 올림픽'이 될 것"이라며 지원을 당부했다.

이어 "북한 피겨스케이팅 선수가 출전권을 획득하는 등 북한의 참가를 긍정적으로 희망하고 있다"며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신 회장은 FIS 지앙 프랑코 카스퍼 회장과 사라 루이스 사무총장 등 FIS 집행위원에게 평창동계올림픽 시설 현황·교통·기온·강설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FIS는 동계 스포츠 단체 중 영향력이 가장 큰 연맹이다.

회의 전날 열린 환영 만찬에서도 신 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 등 고유 상징물을 배치하고 올림픽 준비상황 현황판을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탈리아 동계스포츠 연합회 회장인 플라비오 로다(Flavio Roda)는 신 회장의 적극적인 홍보에 "평창올림픽 안보 문제를 안심하게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플라비오 로다(Flavio Roda) 이탈리아 동계스포츠 연합회 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 준비가 매우 잘 돼 있고 안보 문제에 대해서도 안심하게 됐다"며 "남은 기간 마무리를 잘해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뽐내고 세계인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올림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지난해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 위원회와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테스트 이벤트·대한스키협회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