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상주·방한 외신 60여 명 대상 기획취재 진행

[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외신 기자들이 인천공항에서부터 평창 대회 개최지까지 이어지는 교통망을 직접 체험한다.

(사진= 뉴스포스트 DB)

국토교통부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공동으로 11월 21일(화), 해외 언론을 위한 경강선 케이티엑스(KTX) 고속철도 시승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기획취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철도공사와 인천공항공사도 함께하여 외신 기자들에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계기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에이피(AP), 로이터 등 주요 통신사와 시엔엔(CNN), 시시티브이(CCTV) 등 주요 매체에서 국내로 파견된 상주 외신 기자 50여 명과 엔비시(NBC), 유로스포츠 등 외신 기자 10여 명이 참석한다.

외신 기자들은 인천공항에서부터 평창 대회 개최지까지 이어지는 교통망을 직접 체험하고, 획기적으로 확충된 교통 기반시설(인프라)을 전 세계에 생생하게 보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이후의 경기장 운영 계획을 기자들에게 설명해 평창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이 한 단계 도약하는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한국철도공사는 서울과 강릉 구간을 109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철도 기반시설(인프라)과 함께 2021년 이후 경강선에서 운행할 예정인 동력분산식 준고속열차(EMU)를 소개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제2여객터미널의 현장을 공개하고 인천국제공항의 활약상을 보여준다.

이와 관련한 국토부 관계자는 “평창 대회 선수단과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철도·공항 등 교통 기반시설을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문홍 관계자는 “앞으로 코리아넷(www.korea.net)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국가에도 평창 대회를 위한 교통 기반시설 등 준비상황을 전하며 평창 대회를 계속 홍보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