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한류그룹 '방탄소년단'의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 무대로 미국을 최고의 순간으로 만들었다.

(사진 = AP 제공) photo@newsis.com

19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방탄소년단 무대를 비롯해 '2017 AMAs 최고의 순간 10' 발표와 함께 화제에 올렸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DNA' 무대를 하는 동안 아마의 열기는 최고조에 이르렀다"며 "바로 가까이에서 현란한 안무를 본 많은 팬이 눈물을 흘렸고, 시상식에서 최고의 리액션 장면을 만들었다"고 발표했다.

미국 유명 연예 매체 엔터테인먼트 투나잇은 방탄소년단의 무대뿐만 아니라 공연을 즐기는 모습까지 AMAs의 '최고의 순간'으로 선정했다.

뉴욕 포스트(New York Post), 인스타일 역시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이날 ‘최고의 순간’으로 피플(People)은 ‘AMAs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순간’으로 꼽는 등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극찬했다.

미국 ABC 방송의 아침 뉴스프로그램인 굿모닝 아메리카도 20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AMAs에서 모습을 보인 후 이와 관련한 트윗이 2000만 건 발생했다"고 전했다.

한편, ‘2017 AMAs’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방탄소년단은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 녹화 등 미국에서 남은 일정을 소화한 뒤 귀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