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단독] 호주 워마드 ‘실제 성폭행’은 가짜뉴스
[단독] 호주 워마드 ‘실제 성폭행’은 가짜뉴스
  • 김혜선 기자
  • 승인 2017.11.22 15:26
  • 댓글 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연방경찰 “한국인 여성 호주 사법처리 할 것”

[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최근 남성혐오 사이트 ‘워마드’에 아동 성착취 주장 글을 올려 호주에서 체포된 한국인 여성이 현지 사법 처리된다.

(사진=호주 연방경찰 홈페이지 캡쳐)

22일 호주 연방경찰(AFP)은 <뉴스포스트>와 주고받은 메일에서 “그 여성은 어제(21일) 다윈 지방법원에 출두했고 다시 구금된 상태”라며 “호주 사법 시스템에 따라 처벌될 것”이라고 밝혔다.

강제 추방 가능성에 대해서는 “강제추방은 AFP가 관여할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 여성의) 다음 재판은 2018년 1월 17일에 열린다”고 덧붙였다.

특히, 일부 언론에서 이 여성이 올린 게시물이 ‘실제 호주 어린이를 성폭행하고 제작한 것’이라고 보도한 내용은 본지 취재 결과 ‘가짜 뉴스’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설명한 실제상황이 이 여성이 실제로 어린이를 성폭행했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특정한 이 사건에 관련된 설명이 아니다(it is not a comment specific to this case.)”고 말했다.

앞서 AFP는 아동착취물(Child exploitation material) 제작 혐의로 27세 한인 여성이 체포된 소식을 홈페이지에 전하며 “모든 사진은 어린이가 성폭행당한 실제 상황이다. 그것은 ‘포르노’가 아니다”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한국인 여성 체포 기사 하단에 덧붙인 설명. (사진=호주 연방경찰 홈페이지 캡쳐)

이에 일부 언론에서는 이 여성이 게시한 사진이 ‘실제 성폭행 사진’이라고 보도했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해당 사진들이 유튜브에 게시한 영상을 편집한 것일 뿐, 실제 성폭행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진위 논란이 일었다.

AFP에 따르면, 홈페이지에 적힌 ‘모든 사진(every photograpy)’은 일반적인 의미의 ‘모든 아동 성착취 이미지’를 뜻한다. 언론이 ‘아동 포르노그라피’라는 단어 대신 ‘아동 착취 이미지’라는 단어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기 위해 기자들에게 경각심을 준 표현이라는 것.

경찰은 “‘아동 착취 이미지’에 관한 설명은 언론인들이 ‘아동 포르노’라는 용어 사용을 중단하도록 권장하기 위해 제공한 배경정보일 뿐”이라며 “이 설명은 아동 착취 관련 자료를 ‘모두’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이 여성이 실제로 아동을 성폭했는지 여부는 경찰 조사를 통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상세한 체포 경위를 묻는 기자에게 “이 이상 답변할 수 없다. AFP 미디어 보도자료를 참조하라”고 답했다.

한편, 지난 19일 ‘워마드’에서는 자신을 호주에 거주하는 휴양시설 직원으로 소개한 한 여성이 호주 어린이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성폭행했다는 글과 동영상을 올려 파문이 일었다. 이 여성은 “오후 11시께 이 어린이가 야외수영장에서 혼자 수영하고 있길래 (수면제를 탄) 주스를 건넸다”며 “가족들 몰래 이 어린이를 데리고 나와 문을 잠그고 추행했다”고 주장했다.

호주에서는 아동 성범죄를 매우 엄하게 처벌하고 있다. 호주 형법 제 125조에 따르면, 아동학대 자료를 제작한 자는 물론, 소지만 하고 있어도 최대 징역 10년이 선고될 수 있다. 우리나라 현행법에서는 아동 음란물 소지자에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한다.

[뉴스포스트 페이스북] [뉴스포스트 트위터] [네이버 포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ㅁㄴㅇ 2017-11-24 20:21:37
아이고 꼬시다 ㅋㅋ
니가 그렇다면 그런거겠지 니 머릿속에서만 말이야!

{(|)} 2017-11-23 13:55:11
개 사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갓양남 호주가 늬년 조국이 될지어니..
한녀충들 단체로 따라 아름답게 국자해라 이기야~~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ㅇㅇ 2017-11-23 00:10:07
심지어 지 직업까지 속엿더만 ㅋㅋㅋㅋ 보모일 하면서 휴양지 직원이라고 거짓말하고... 성폭행 자체는 거짓일지모르나 그간 행적을 보니 아동성추행에 관련된 사진들을 많이 소유하고있을 가능성이 농후... 워마드에서 벌어지는 주요 일 중 하나가 남성아동에 대한 성적 사진을 많이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

흠3 2017-11-22 22:40:58
밑에 있는 분은 왜 흥분을 하시는지 모르겠네요.아무 죄도 없는 사람을 몰아가는게 맞다면 호주연방경찰에 그게 합당한 증거를 제시하면 될텐데요....

재판이라는것은 증거 싸움입니다.누가 얼마나 정확한 증거를 가지고 검사와 변호사가 논리있게 주장을 펼치느냐의 싸움인데....
1차적으로 증거가 불충분하면....싸움이 되지를 않습니다....

그분이 무죄일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해서 심증이 아닌 충분한 물증을 확보하면 된다고팁을 드린건데....
무죄추정의 원칙이란게 있습니다.그걸 염두에 두고 말한건데 왜 화를 내는건지 흠....

증거증거같잖다 2017-11-22 22:28:49
증거증거 따지던 놈들 다 나와라
증거증거 따지던 놈들, 너네 제대로된 증거도 없는게 사람 몰이해서
사람 인생 망친다
너네 기억해라
전부 너네한테 다 돌아갈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