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2017 뮤지컬 레베카가 개막 이후 줄곧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사진= 배우 옥주현 팬스타그램)

현재 진행 중인 지방 공연 역시도 연일 매진이다. 여기에 옥주현이 1등 공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레베카의 매진 회차는 모두 옥주현이 댄버스로 출연한 날이다.

8월 12일 레베카 첫 공연을 시작한 옥주현은 출연하는 날마다 치열한 티켓팅 전쟁을 불러일으켰다.

공연 관계자들은 옥댄 (옥주현의 댄버스)이 조지킬 (조승우의 지킬앤하이드) 의 열풍과 닮아있다고 말하고 있다.

옥주현이 올해 <매디슨카운티의 다리> 등 총 세 편의 뮤지컬에 연달아 출연하며 자신의 회차에 끌어모을 관객이 20만을 넘길 것으로 추정된다. 관객이 지불해야 하는 티켓 가격이 많게는 14만원의 고가다.

여러 배우와 함께 옥주현이 주도해 창출한 매출이 200억을 훌쩍 넘은 액수다. 현재 차기작 <안나 카레니나> 의 티켓 예매도 오픈된 상태라서 관객수와 매출액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사진=옥주현배우 팬스타그램)

매진이 잦아지면서 옥주현만의 이색 세레모니도 등장했다. 옥주현은 공연장을 찾은 팬들에게 직접 만원사례를 돌리고 있다. 만원사례란 원래 전석 매진 시 제작사가 배우와 스탭들에게 현금 만원을 넣은 봉투를 돌리는 것을 말하는 데 옥주현의 경우 제작사 대신 사비로 팬들에게 만원 사례를 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옥주현은 관객들이 주는 선물은 받지 않겠다고 선언한 뒤로 관객들에게 직접 선물을 해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객들에게 선물하고 있는 것은 티셔츠, 손수건 등 본인이 직접 대량 제작한 것들이다. 지난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공연할 때에도 옥수수와 손수건을 대량으로 구매해 전 관객에게 나눠줬고 최근엔 레베카 티셔츠를 만들어 다관람자에게 선물했다고 전해진다.

최고의 개런티를 받고 있는 옥주현은 매 공연 개런티의 일정액을 떼서 동료들에게 나누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놀라운 흥행기록에는 가창력과 연기력 이외에 비싼 돈과 시간을 들여 공연을 찾는 관객들과 동료들에 대한 이런 마음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옥주현은 새 작품 <안나 카레니나> 의 주연을 맡아 흥행기록을 이어갈 예정이며 내년 2 번의 개인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옥콘으로 불리는 옥주현 vokal 콘서트는 그 첫 회인 2015년 3000석을 매진시키며 성황을 이룬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