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을 앞두고 출마선언을 한 의원들이 홍준표 대표에 연일 '말폭탄'을 쏟아붓고 있다. 이에  홍 대표는 "견제는 내가 아닌 문재인 정권"이라고 말했다.

(사진=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홍 대표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근혜 사당화 7년 동안 아무런 말도 못하더니만 홍준표 5개월에 사당화 운운하는 사람들을 보니 참으로 가관"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한선교 의원이 '홍준표 사당화를 두고 볼 수 없다'며 원내대표 출마 선언을 한 데 따른 것이다. 

홍 대표는 "당이 수렁에 빠질 때는 숨어 있다가 수렁에서 건져내니 이제서야 나타나 원내대표를 출마하면서 당대표를 욕하면 의원들로부터 표를 얻을수 있나"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무런 역할도 하지 못하고 보수팔아 선수만 채운 것은 아닌지 반성을 해야 할 사람들이 자기 역량으로 의원들로부터 표를 얻을 생각은 하지 않고 당대표를 공격하거나 당대표 팔아 원내대표 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탤런트 경연대회도 아니고 좌파에 맞서 보수우파를 재건하는데 당대표를 도와 같이 투쟁해야할 원내대표"라며 "그 비젼을 의원들에게 보여줘야지 당대표를 견제하겠다고 내세우는 것은 틀려도 한참 틀렸다. 견제는 내가 아니고 문재인 정권"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 의원은 원내대표 경선 출마 기자회견에서 "이젠 더 이상 못 들은 척할 수 없어서 이번 원내대표 경선에 참여하기로 결심했다. 홍준표 대표의 언사가 도를 넘긴 지 오래 됐다"면서 "저는 홍 대표의 사당화를 막고 모든 의원들의 뜻을 모아 국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