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교육 ‘성공 개최 위해 적극적인 활동 약속’
평창올림픽 자원봉사자 교육 ‘성공 개최 위해 적극적인 활동 약속’
  • 신현지
  • 승인 2017.11.3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포스트= 신현지 기자] 대한체육회가 지난 28일 태릉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평창동계올림픽 「체육인 자원봉사자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전·현직선수 100여 명으로 구성된 체육인 자원봉사자들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기간 동안 평창·강릉·정선 등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대회를 지원하는 자원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앞서 대한체육회는 9월,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체육인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며 자원봉사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로 인해 펜싱 오은석, 복싱 한순철 선수를 비롯하여 전국 각지의 전?현직선수 100여 명이 봉사자로 참여했다.

이번 체육인 자원봉사자들은 내년 2월 대회기간 동안에는 평창·강릉·정선 등 종목별 경기장에서 안내 및 주차 관리 등의 자원봉사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며 모든 활동을 마친 후에는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대한체육회장 공동 명의의 활동인증서가 발급된다.

이번 교육은 올림픽, 패럴림픽대회의 이해 및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교육을 통해 봉사자들에게 활동 동기를 부여하고 올바른 봉사활동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었다.

또한, 소양교육과 스포츠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 봉사자로서의 자긍심 고취와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전달했다.

대한체육회는 교육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70여 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했다.

 

신현지 shj636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