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김기남 사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김기남 사장 (사진=삼성전자)

[뉴스포스트=박은미 기자] 반도체 호황과 갤럭시S8의 흥행 등으로 지난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삼성전자가 2일 대내외 불확실성을 강조하며 초심을 다졌다.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장(사장)은 이날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 열린 2018년 삼성전자 시무식 자리에서 "작년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초심으로 돌아가자"며 새롭게 변화하고 도전하기 위한 3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김 사장은 "미래를 창조하는 초일류 기술 회사, 지속 성장 가능한 조직문화 창출, 고객과 사회로부터 사랑받는 회사 등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방안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 문화의 정착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기술력 확보 ▲ 유연하고 벽이 없는 조직문화 구축 ▲솔선수범과 배려로 초일류회사에 맞는 매너 함양 ▲ 국내외 산업 생태계와 상생을 통한 공동체 기여 등을 주문했다.

이날 시무식에는 김 사장을 비롯해 권오현 회장, 윤부근 부회장, 신종균 부회장, 김현석 CE부문장, 고동진 IM부문장 등 사장단과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사장은 올해 세계 경제 상황에 대해 "자국우선주의와 보호무역주의의 확산, 지정학적 리스크 등 불확실성이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인공지능·자율주행·빅데이터 등 IT 산업의 급격한 패러다임 변화는 새로운 도전을 요구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새해에는 과거의 관행과 업무 방식을 과감히 탈피하고 새로운 마음가짐과 재정비된 조직을 바탕으로 질적인 도약을 이루자"며 "이를 통해 고객과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초일류 회사로 거듭나자"고 재차 당부했다.

아울러 그는 임직원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를 표하고 임직원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신년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